“한국 민주주의 후퇴하면 미얀마도 희망없어” 3년 넘게 군부에 맞서싸우는 미얀마 청년의 외침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혁신당 121.♡.122.153
작성일 2025.01.11 00:54
2,383 조회
60 추천

본문


https://x.com/ratm71/status/1877528944427323787?s=46


미얀마는 중국이라는 강력한 뒷배가 미얀마인들의 민주주의에 대한 열망을 군부와 결탁해 짓밟고 있은지 어언 3년이나 됐죠.

우리는 3년은 너무 길다 했는데 여기는 3년째 내전중… 그전에도 사실 완전한 민주화를 이뤘다고는 결코 말하기 어려웠던 것 같고요.

우리 국민들은 우리 스스로를 위해서도 이 내란의 싹을 짓밟아야 하고, 우리를 보며 민주정이 가장 옳은 정치체제라 믿는 전세계 사람들을 위해서도 반드시 이겨야 하고 또 이길 겁니다.

경찰의 대굥 압박이 최고수위를 향해 가고있으니 곧 좋은 소식이 들려올겁니다. 국민 모두가 굥 체포를 위해 이 추운날에도 집회를 열 예정인 만큼 반드시 꿈은 이루어집니다.

댓글 3 / 1 페이지

DRJang님의 댓글

작성자 DRJang (125.♡.5.214)
작성일 01:14
ㅁㅊ놈이 민주주의를 한 20보 후퇴 시키려고 하니 국민과 국회의원들이 단합해서 다시 20보 가까이 전진 시키고 있는게 우리나라죠.
20보가까이 다시 전진 시켰으니, 더 앞으로 나아가는게 힘들긴 하겠지만, 못할것은 없는거죠.

눈팅이취미님의 댓글

작성자 눈팅이취미 (182.♡.218.38)
작성일 01:47
미얀마 계엄 이야기를 남편 지인에게 들었는데..
마음이 너무 아프더라구요..

처음엔 평화로운 집회가 되었고 경찰도 무력을 쓰지 않았다..
그러다가 실제로 사람을 죽여봤던 군인들이 동원되었고
그들은 집회 참여자들에게 무자비 하게 총을 쐈다.
사람들은 오후 8시에 모두 동참하듯이 집에서 일제히 소리를 내며 (악기연주)
정부에 항의했지만 군인들은 소리를 내는 민가에도 총을 쐈다..

그 분은 미얀마에서 계엄 겪고 한국와서 또 계엄겪고..
그나마 윤가놈 탄핵되는거 봤으니 다행인건가…

얼른 그곳에도 평화가 오길 바랍니다..

nice05님의 댓글

작성자 nice05 (211.♡.89.88)
작성일 01:54
아시아 최고의 민주국 소리를 듣던, 인 당 연소득이 삼만달러를 넘는, 나라가 독재화 돼버린다면,
아마도 미얀마가 문제가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독재자들이 보다 강력한 독재드라이브를 걸어대는 지경에 이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우리는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고 이 시련을 딛고 진정한 선진민주국으로 들어가는 것은
우리와 비슷한 혹은 더 좋지 않은 상황을 겪고 있는 나라들에서 민주주의를 열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겁니다.

물론 그런 것과는 별개로 이 나라와 민족의 발전만을 생각한다 하더라도, 다시금 민주주의 국가로 변화시켜야 할테고요.
한국의 근현대사를 생각할짝시면, 그건 분명히 빠른 시간 안에 달성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다시금 민주국이 되면,
독재주의자 국민들에 대한 후처리도 좀 제대로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예로써 일베 유저 같은 자들에 대한 민주주의적 사고 주입이라든가 말이죠.
혹여 우리 생각과는 달리, 우리가 세뇌된 것이고 사실 상 독재주애가 민주주의 보다 훨씬 올바른 사상이라 하더라도, 헌법에 민주공화국이라 명시된 이상,
민주주의의 반대 개념으로 여겨지기도 하는 독재주의를 쫒는 것은, 위헌이요 불법이며 나아가 반역이라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싫다면 개헌을 해야 하는 것이고요.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