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이재명, 최상목 만나 “영장 집행 무력 사태 막는 게 제일 중요한 일”
페이지 정보
본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만난 자리에서 “법관이 발부한 영장을 경찰이 집행하는 것을 무력으로 저항하는 사태를 막는 게 대통령 권한대행이 하셔야 할 제일 중요한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체포영장 집행에 불응하는 상황에서 최 권한대행이 경호처에 적극적인 지시를 내려야 한다고 재차 압박한 것이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최 권한대행을 만나 “지금 대한민국 상황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질서와 안정이라고 생각한다. 질서와 안정이 구축돼야 최 권한대행께서 말씀하신 경제도 활력 되찾을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범인을 잡는데 저항을 할까 봐 잡지를 말아야 한다, 이런 얘기 비슷해서 그건 좀 아니지 않나 생각 든다”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아울러 “또 한 가지 부탁드리고 싶은 것은 경제를 챙겨야 한다는 건 누구나 동의하고 우리 대행께서도 많이 강조하고 계시다”며 “경제는 너무 잘 알겠지만 불안정이 가장 큰 적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국이 안정되고 예측 가능한 합리적 사회 분위기 속에서 경제가 살아날 수 있을 텐데 법질서를 지키지 않으면 아무것도 안 될 것”이라며 “경제 회생을 위해서라도 국정안정에, 실질적인 국정안정에 도움 되는 것을 깊이 고민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그는 끝으로 “어려운 상황이긴 하지만 힘드신 거 제가 이해한다”면서 “그래도 원칙과 기준을 좀 잘 지켜주길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344986?sid=100
이대표님 앞에서 말장난 할라고 해봐야 깜도 안되죠
그아이디가알고싶다님의 댓글
조국수호이님의 댓글
코쿠님의 댓글
다시머리에꽃을님의 댓글
범죄자가 저항이 심하니 법집행이 어렵다라고 말한다는게 어이가 없죠
이건 그냥 범죄자와 한패라는것을 자백하는것과 다름없습니다
일석1님의 댓글
불 났는데 소방호스는 틀어잠그고,
부상자 재산피해 없이 불이 꺼지면 좋겠다고
떠들어 대기만 하는 꼴입니다.
다치고 죽어라 망해라 하고
저주하는 가장 사악한 놈이라 생각합니다
렌더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