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주의] '尹체포' 내일 05시 유력…경찰, 경호처 차장 체포영장 들고 간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14 15:36
본문
경찰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을 오는 15일 오전 5시에 시도하는 게 유력한 것으로 파악됐다.
14일 경찰 국가수사본부(국수본) 비상계엄 특별수사단과 공수처 등에 따르면 국수본은 서울과 인천, 경기남부?경기북부 4곳 수도권 경찰청 광역수사단 등에 이날 오후 4시 동원 대상 소집 및 준비를 지시했다.
국수본은 지난 10일과 13일에 이어 이날까지 광수단 지휘부 회의 등을 통해서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계획을 구체화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오후 소집 명령 등을 통해서 임무 및 장비, 인원 등을 구체적으로 점검한 것으로 파악됐다. 통상 경찰은 대규모 체포 작전 지휘 전 상세 작전 지시를 위해서 경정 등 팀장급에게 개시 24시간 전 관련 사항을 전파한다.
경찰은 윤 대통령 체포를 위해 경호처 수뇌부에 대한 강제수사 기반도 마련했다. 국수본은 박종준 전 경호처장이 지난 10일 사임함에 따라 직무를 대행하고 있는 김성훈 경호처 차장에 대해서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체포영장을 신청했다. 김 차장에 대한 체포영장은 전날 법원으로부터 발부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국수본은 윤 대통령 체포 시도와 동시에 김 차장에 대한 신병확보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
중까무라라 필터해서 들어야겠지만. 새벽???(단독이네요)
댓글 14
/ 1 페이지
고스트246님의 댓글
05시면 너무 이른 시간인거 같은데...크레인으로 차벽 치우고 사전 작업 하느라 몇 시간 보내면 해뜨고 밝아지려나요. 체포는 그래도 해가 뜨고 난 다음에 집행하는게 더 안전할거 같은데 말이죠..
떡갈나무님의 댓글
경호처 차장을 잡으러 왔다는데 문을 안열어 줄 수 없죠.
차장만 없어져도 경호처는 힘을 제대로 못 쓸테니. 그 때 멧돼지 포획하면 쉽겠죠.
차장만 없어져도 경호처는 힘을 제대로 못 쓸테니. 그 때 멧돼지 포획하면 쉽겠죠.
기후위기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