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콘솔 게임 출시를 앞두고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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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월. 게임 업계에서 마케팅 담당자로 살아온 10년.
어려서부터 겜돌이로 게임을 즐겨왔던 전, 정말 직접 제작 한 게임을 콘솔로 출시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2019년 40살이란 나이, 처자식 딸린 가장이었지만 어쩌면 무모하지만, 혼자 만들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다행히 업계 많은 분들의 도움과 응원으로 개발 두 달만에 첫번째 모바일 게임 출시 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후기 글 - "40대 가장이자 백수의 1인 개발 모바일 게임 출시기"
1년 간 혼자 모바일 게임 3개를 출시했는데요.
첫 게임에선 가능성을 봤고, 두번째 게임에선 좌절을 맛봤고, 세번째 게임에선 작은 성공을 맛 봤습니다.
다행히 세번째 게임에서 조금씩 매출이 나오기 시작면서 2020년 회사를 창업 했습니다.
게임 제작 1년 후기 - [생존기] 혼자 게임 제작 시작한지 딱 1년되는 날.
그렇게 1년간 생존했고 이후 2년 동안 한명씩 동료를 늘려 3명 규모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이후 모바일 게임을 3개 정도를 더 만들었는데, 신규로 제작한 게임 3개가 모두 완전히 폭망 하면서
이렇게 포기해야 하는 고민에 잠 못 이루기도 했습니다.
2021년 12월.
3명이 딱 1년 정도 버틸 자금이 남아 있었고 콘솔 게임 제작이 제 꿈이었기에
당시 자금 사정과 회사 상황을 동료들에게 터놓고 이야기 했습니다.
"현재 회사 통장 잔액을 보니 우리 셋이 1년정도 게임 개발 할 자금이 남았는데, 콘솔 게임을 1년 안에 만들어서 출시 해보자!"
다행히 동료들 모두 동의하면서 지금 개발 중인 게임을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약 5개월 후 개발 한 게임의 프로토 버전이 나왔습니다.
당시엔 스스로 굉장히 뿌듯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만 지금 다시보니 참 허접하네요. ^^;;
https://www.youtube.com/watch?v=kwnB4KZDHos
<2022년 5월 프로토타입 영상>
그리고 추가로 이런 저런 전시행사에 나가고 추가 개발 자금을 확보하면서
회사 인원도 한명씩 늘어나고 본격적으로 게임 개발과 개선에 착수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5qGh9Irc3Ys
<2023년 2월 게임 버전>
확실히 인원이 늘어나면서 게임의 퀄리티가 본격적으로 좋아지기 시작했고, 게임 콘텐츠도 점점 더 추가되었습니다.
개발 중에 다양한 국내외 전시 행사에 참여 했고 운 좋게도 다양한 행사에서 수상을 했습니다.
스팀 행사에서 추천한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유명 해외 행사에서도 초청을 받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ZbDFD9m99g
<2024년 11월 공식 발표 버전>
24년 10월 스팀버전 게임 제작을 완료했고 Xbox Series X | S, Xbox One, PlayStation 5 / 4, Nintendo Switch으로 포팅을 시작 했습니다.
현재는 6명 규모의 적은 인원으로 모든 플랫폼을 대응하다보니 조금 오래걸리고 기술적으로 많이 힘들긴 했지만,
다행히 1월 초 모든 콘솔 플랫폼 검수를 다 통과하면서 이제 2월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ㅠ_ㅠ)
저희 게임의 전체 플레이 타임은 12 ~ 15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100% 달성까지 하려면 약 20시간 정도 소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팀에 1시간짜리 데모도 올라가 있어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니
혹시 이 글을 보시고 관심이 생기시면 플레이 한번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어제부터 텀블벅 후원도 시작했습니다...염치 없지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텀블벅 펀딩 - https://tumblbug.com/metalsuits
다모앙 여러분 오늘 같은 날 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멧돼지도 잡혀 간 만큼 모두 평안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압도적으로 고맙습니다!!
메탈슈츠님의 댓글의 댓글
인생자전거타기님의 댓글
제가 가지지 못한 것을 가지셨으니, 저는 실패했지만 님은 반드시 성공하실겁니다!!
홧팅!!!
바삭한태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