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의회난입’ 주동자 징역 22년 선고, 전광훈씨와 윤상현씨는?
페이지 정보
본문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패한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에 불복한 이들이 저지른 '1·6 의회 난입 사태(2021년)'를 선동하고 조직한 주모자 중 한 명에 징역 22년의 중형이 선고됐다.
AP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워싱턴DC 연방지방법원의 티모시 켈리 판사는 5일(현지시간) 열린 선고공판에서 의회 난입을 주도한 극우 성향 단체 '프라우드 보이스'(Proud Boys)의 전 리더인 엔리케 타리오(39)에 대해 이 같은 형량을 선고했다.
이는 현재까지 1심이 종결된 1·6 사태 관련자에 선고된 형량 중 가장 무거운 것이다. 종전 최고형량은 또 다른 극우 성향 단체 '오스 키퍼스(Oath Keepers)'의 설립자 스튜어트 로즈 등에게 선고된 18년이었다.…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30906077700071?utm_source=chatgpt.com
막상 의회 현장에서 직접 폭력을 저지른 참가자들 보다
현장에는 없던 주동자에게 더 큰 형량을 선고했다는군요
전광훈씨와 윤상현씨….며칠 뒤면 현타 씨게 올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현장 참여자들은 안심해도 되냐?
대부분 10년 ~ 18년 선고 받았습니다.
출처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7764099&utm_source=chatgpt.com
작금의 사태가 우리나라 헌정 사상 전대미문의 사건이라..
사법부에서 이자들을 처벌할 때 미국 의회 난입 판례를 많이 참고할 거 같은 느낌인데…
아무생각 없이 분위기에 취해서 법원 난입고고 폭력을 행사한 극우 유튜버와 2찍들….
그리고 신천지로 보이는 참가자들…
며칠 뒤면….현타 오겠네요…
로냐프님의 댓글
저희는 선처할거 같은 불안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