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가 왜 윤석열을 구해요?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19 23:29
본문
트럼프는 애정이던 시비던 다 계산을 해서 하는 타고난 사업가잖아요.
당장 일론 머스크가 트럼프 대신해서 영국의 노동당 정권 키어 스티머 총리를 패는 것도 따지고 보면 그 영국에서 모종의 이득을 볼 수 있어서 그런 거지 그게 아니면 냅둘 겁니다.
그린란드와 파나마 운하, 멕시코에게 집적대는 것도 그게 자기에게 이득이니 그러는 거고요.
트럼프가 나이젤 페러지나 마리 르펜 등 유럽 극우 정치인에게 러브콜 보내는 것 역시 그들이 국가를 장악했거나 아니면 장악 후 파트너가 될 수 있으니 그들을 포섭하려는 겁니다.
윤석열은 뭘 줄 수 있을까요?
탄핵당했고 어차피 이제 곧 대통령에서 쫒겨날 부도수표입니다.
굳이 이용하고자 한다면 더불어민주당이 자기에게 거슬리거나 위협적일 때 생각할 만 한데, 그나마도 그럴거면 윤석열 말고 차기 보수 대권주자를 이용할 겁니다.
하지만 의외로 더불어민주당은 그 트럼프와 물처럼 거스르지 않고 나름 잘 지내다 못해 문재인 대통령의 트럼프 다루는 법을 주목하는 정도입니다.
이 정도의 판단은 그냥 뉴스만 잘 챙겨들어도 대충은 할 수 있는데 저 친구들은 평소에 디씨나 팸코 일베 카톡 가짜뉴스에 뇌가 절여져서 생각을 못합니다.
댓글 9
/ 1 페이지
코미님의 댓글의 댓글
@Breadwinner님에게 답글
냉정하게 트럼프가 설령 윤석열에 동조한다 해도 못 도와줍니다.
하면 그 순간 내정간섭으로 대통령 시작 전부터 부담이 늘어나죠.
하면 그 순간 내정간섭으로 대통령 시작 전부터 부담이 늘어나죠.
코미님의 댓글의 댓글
@monarch님에게 답글
구해주면 그만큼 대가를 줄 능력이 있나 따져보면 답은 나와있죠.
Deemo와소녀님의 댓글
문통 덕분에 북핵을 막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미국내에서 이미지 메이킹을 했는데, 굳이 그런것도 아닌 윤석열에게 그것도 미군까지 보내고, 내정간섭까지 해가면서 구해줘야하는 리스크를 고려하면 얻는 이익이나 명분도 없습니다. 윤석열 도와줘서 얻는거 대비 차라리 무시하고 넘기는게 트럼프 입장에서는 손해가 하나 없습니다.
바닷가모래알님의 댓글
그니까요~ 트럼프가 탄핵될 굥을 무슨 효용가치가 있다고 구해요. 한국 대통이 누가되든 미국하고 잘 지내려하기 때문에 그냥 누구든 확정만 되면 그때부터 관심갖겠죠
Breadwinner님의 댓글
지지자들의 능지가 그만큼 처참하다는 방증입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