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지지율은 왜 올라갈까
페이지 정보
본문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갖습니다. 도대체 국힘 지지율이 왜 올라갈까?
여조의 질문 문항에도 문제가 있을 것이고.. 응답하는 사람들이 허위로 답할 수도 있습니다.
허위(지역,나이등)로 응답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더라도 여조 전화는 랜덤하게 돌게되고 응답 기회는 한번이기 때문에 허위로 응답하는 사람들이 많아서라고 하기엔.. 모든 여조 회사가 비슷한 추세를 보이는데 주목해야 할 듯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옛날부터 국힘은 프레임 전환 시키는데는 정말 탁월한(?) 능력이 있습니다.
하나 또는 여러개의 프레임이 진실이던 거짓이던 정말 집요하고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죠.
자신들이 잘못하고서도 결국 이재명과 민노총등을 계속 끄집고 제목에 달고 나옵니다.
최근 현수막을 보면 "이재명의 민주당이 당신의 카톡도 보겠답니다" 라는 비열한 현수막이 전국에 설치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국민들은 생업에 바뻐 정치 관련해 정보를 찾아보지 않고 또 관심도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정보가 전부입니다.
그리고 SNS를 통해 간략하게 보이는 정보가 전부이죠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정보를 찾아보는 능력도 시간도 없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은 가짜정보와 저런 현수막에 서서히 스며들며, 이재명과 민주당은 죽일놈들이라고 생각하는거죠
그동안 제가 보는 민주당은 국힘이 만든 프레임에 갖혀 빠져나오지 못하고 허우적 거리는 경우가 너무 많았던거 같습니다.
최근 전투적인 민주당을 보며 그래도 다행이라고 생각하면서도, 지금 또한 끌려다니는 모습이 너무도 안타깝습니다.
이게 민주당 혼자해서 될 노력은 아니고, 언론부터 우군이 많아야겠지요.
결국 세력 싸움입니다. 목소리 큰 우군을 얼마나 많이 확보해야할지.. 전략가들의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
오늘 민주당의 여조 업체 왜곡 검증 이라는 기사가 올라옵니다.
많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조 업체도 통제하냐 라고 분명 할겁니다.
국힘도 그렇게 프레임을 씌울 것이라고 보고요. 환장할 노릇이죠
96730908님의 댓글의 댓글
96730908님의 댓글의 댓글
어쨌든 꽃의 결과도 추세는 비슷하게 나오고 있으니까요
96730908님의 댓글의 댓글
bacchus님의 댓글
IMF의 주역인 여당과 한명이라고 볼 수 있는 한나라당의 이회창 후보는 당선된 김대중 후보와의 득표율 차이는 2%가 미만 이었습니다.
임블리님의 댓글
NeoPD님의 댓글
최근에 이런 정도로 응답자 수가 차이 나는 적이 없었어요.
이런 조사가 무슨 의미가 있죠???
리얼미터 여론조사(민주 39대 46.5 국짐) 전체 1,004명 중 가중치 적용된 최종 응답자가 보수 376명(37.4%), 진보 224명(22.3%) 15%이상 보수가 과표집(지난주는 287:243, 그 전주는 297:260)
http://www.realmeter.net/category/pdf/ - [리얼미터] 주간통계표 (25년 1월 3주, 1월 16일~1월 17일) 9페이지
96730908님의 댓글의 댓글
숫자 추세의 변화는 분명 사람들이 서서히 물들어간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숫자와 추세를 받아들이고 문제를 찾고 대응방안을 마련해야죠. 문제 많은 여조업체와 언론과 전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민주당 또한 국힘과 같은 비열한 방식이든 뭐든 우군을 만들어 여론전을 펼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글 쓰게 되었어요
행시주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