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컴백' 트럼프 "美 황금시대 시작"…국경·관세·에너지 등 '美 우선 정책' 예고
페이지 정보
본문
"미국의 황금시대가 지금 시작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워싱턴 D.C. 의회 의사당 로툰다 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미국의 황금시대가 지금 시작된다"며 "난 매우 단순히 미국을 최우선에 둘 것(put America first)"이란 말로 취임사를 시작했다.
[...]
가장 먼저 당선인 시절부터 수 차례 공약해 온 불법이민자 추방을 예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첫 번째로 남부 국경 지역에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할 것"이라며 "모든 불법 입국은 즉시 중단되고, 수백만 명의 외국인 범죄자들을 그들이 온 곳으로 돌려보내는 절차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남부 국경에 군을 보내 우리나라에 대한 재앙적인 침략을 물리칠 것"이라며 "우리는 카르텔을 외국 테러조직으로 지정하겠다"
[...]
관세 부과 방침도 확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인 노동자와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무역 시스템을 즉시 점검하겠다"며 "다른 나라를 부유하게 하기 위해 미국인에게 세금을 부과하는 대신 외국에 관세와 세금을 부과해 미국인들을 부유하게 할 것"
[...]
트럼프 대통령은 또 파나마 운하 통제권을 되찾겠다고 했다. 그는 "우리는 중국에 파나마 운하를 넘겨주지 않았지만 지금 중국이 그것을 운영하고 있다"며 "되찾아올 것"
[....]
트럼프 대통령은 바이든 전 대통령이 드라이브를 건 전기차 우대 정책 등이 담긴 친환경 산업정책 '그린 뉴딜'의 종료를 선포했다. 전기차 의무화 정책 역시 폐기하겠다고 밝혔다.
[....]
그는 대신 국가 에너지 비상사태를 선포해 석유를 비롯한 화석연료 시추·생산을 확대하겠다고 공언했다.
[....]
파리기후변화 협정 탈퇴 방침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1기 재임 당시 이 협정에서 탈퇴했고, 이후 바이든 대통령이 재가입했는데 이번에 또다시 재탈퇴를 선언한 것이다.
[....]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 2기 행정부 관료들에게 모든 권한을 총동원하라고 지시하겠다고도 했다.
[....]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부터 미국 정부 공식 정책상 성별은 남녀 두 개만 존재한다"며 '워크(woke·깨어있음, 진보주의자를 비꼬는 말)' 문화 척결을 예고했다.
===============================
혼란스럽네요
얼남인즐님의 댓글
크게 아쉬울 것 없다라고 생각하는 모양이ㅂ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