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日영토담당장관, '독도는 일본땅' 순회전 찾아 "영토 보전 이해 심화시킬 것"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21 14:09
본문
사카이 마나부(坂井学) 일본 영토문제담당상은 독도와 중일 영토 분쟁 지역인 센카쿠(尖閣) 제도(중국명 댜오위다오)가 일본땅이라며 자국 입장을 설명하는 순회전에 참석해 영토 보전 이해를 심화시키겠다고 밝혔다.
21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사카이 담당상은 전날 일본 국립 전시시설 '영토·주권전시관'이 오는 27일까지 도쿄(東京) 마루노우치(丸の内)에서 개최하는 순회전에 참석했다.
사카이 담당상은 "(순회전) 내방자(관람객)가 영토 보전에 대해 이해를 심화하는 게 주최자로서의 본망(숙원)"이라고 강조했다.
초당파 '일본의영토를지키기위해행동하는의원연맹'의 회장인 신토 요시타카(新藤義孝) 전 경제재생담당상은 "영토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섬의 크기나 경제적인 가치를 운운하자는 게 아니다"며 "국가로서의 근본임을 확실히 이해해 달라"고 주장했다.
순회전에는 독도와 센카쿠 제도, 쿠릴 열도(일본명 북방영토)가 일본 영토라는 주장과 함께 한국과 러시아 중국, 러시아의 견해도 소개됐다.
우익 성향 산케이는 "사실에 근거해 일본 주장 정당성을 이해시키려는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일본 정부는 독도가 자국 땅이라는 억지 주장을 계속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7년째 외교청서에 이러한 주장을 담았다. "역사적 사실에 비춰봐도 국제법상으로도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명기했다.
=====================================
굥이 있었으면 필히 독도팔아먹었을듯요
댓글 5
/ 1 페이지
TheS님의 댓글의 댓글
@chyulining님에게 답글
그게 다 문무대왕릉(수중릉)의 영험하신 효과입니다. +_+
외적을 막으러 용이 되셨죠.
외적을 막으러 용이 되셨죠.
128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ellago님의 댓글
쟤네들은(일본인) 아예 갈수도 없는 독도를
지들땅이라고 저렇게 대놓고 떠들며 주장하는게 참 어이없네요.
남의땅 가지고 이건 제겁니다 계속 떠들면 지들꺼가 되나? 진짜 이해가 안되는 우기기라
지들땅이라고 저렇게 대놓고 떠들며 주장하는게 참 어이없네요.
남의땅 가지고 이건 제겁니다 계속 떠들면 지들꺼가 되나? 진짜 이해가 안되는 우기기라
구구탄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