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압) 언론체험 극과 극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22 17:05
본문
<조선일보 김형원 기자>
<조선일보 김형원 기자>
<조선일보 김형원 기자>
가치없는 정보들을 조합하고 논란만듬으로써 정작 논란이 되야 마땅하며 사람들 입에 회자되어야 할 가치있는 정보들을 묻어버리는 기성언론의 제 1원칙을 지키는 셈이겠죠. 조중동과 경제지 등 에서 이슈화 시키는 것에는 항상 의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득권 입장에서의 불편한 보도를 묻기 위한 가장 효율좋은 방법은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를 힘으로 찍어 눌러 없애는 것이 아니라10배 20배 많은 양을 뿌려 묻히게 함으로써,
저들 스스로 빛을 발하지 못하게 하고, 종국에는 원동력 고갈을 일으키게 하는 것이죠.
양찍누라는 워딩을 쓰고 싶습니다.
정보의 홍수라 불리는 인터넷이 그러합니다.
한정된 자원에 가치를 매기는 자본주의에서 자원의 절대량이 적다는 것은 가치가 있단 말인데요.
노력해야만 가치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노력하지 아니하면 광고사, 홍보사, 사기꾼들이 그들의 이익을 위해 설계된 덫으로 빠지게 되는 것이죠.
최우선가치가 먹사니즘인 분들이 이리저리 잘 휩쓸리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또 그들이 입에서 입으로 부정확한 정보를, 가능성의 영역에 걸쳐진 것들을 널리 전파하기에
사이다와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 1차원적인 본능욕구자들을 양성하는데 일조하기도 하고, 무뇌좀비에게앵무새 스킬을 부여하기도 하여 스피커파워를 키우고, 또, 무식할수록 용감하고 과감한 실천성향을 지녔기에, 현실판 돈룩업이란 결과까지 이어질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7명
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7
/ 1 페이지
YOROCHIC님의 댓글
와 정성스럽게 많은 시간 들여서 정리해 놓으셨군요. 저도 정리 한 번 하려고 했었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밭 가는 데, 잘 쓰겠습니다! ㅋㅋㅋ
그네줄님의 댓글
돌멩이로 다 쳐 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