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망간 서부지법 침탈 폭도 50여명 끝까지 추적하겠음.경찰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22 20:36
본문
서울서부지법 난동 사태를 수사 중인 경찰은 법원 건물 안까지 침입한 난동자 100여 명 전원을 구속 수사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19일 검거된 내부 난동자 46명 전원에게 구속 영장이 청구됐고, 21일까지 추가 검거된 내부 난동자 3명도 구속 수사를 검토 중이다. 경찰은 나머지 50여 명도 끝까지 추적해 검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까지 서부지법 건물 안팎에서 난동을 부린 혐의로 입건된 사람은 90여 명으로, 경찰은 이 중 60여 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한 상태다. 이들에겐 특수공무집행방해,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공동건조물침입 등 혐의가 적용됐다.
법원 내부 난동자들은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로, 이들 상당수는 21일 서부지법의 영장 실질 심사에서 “누군가 선동해 우발적으로 휩쓸렸다”고 진술했다고 한다. 한 변호사는 이번 사태가 ‘유튜버의 선동’에 의해 우발적으로 발생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서 검거된 난동자 중엔 극단 유튜버 3명도 있었다.
===
chosun 일보라 폭동을 난동이라고 순화해서 제목뽑았지만, 경찰이 영상 채증 분석한 폭도는 100여명이고 50명 정도만 체포한 상태라 남은 50명도 끝까지 추적해 검거하겠다 합니다.
도망간 폭도 니네들 뉴스 안보고 유툽만 보고서 극우집회 계속 나와서 나대다가는 현장체포되는거예요.
164명
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15
/ 1 페이지
HTTR님의 댓글의 댓글
@디자인패턴님에게 답글
오랫동안 안 잡히면 언론에 얼굴 까고 공개수배까지 들어갈 태세죠
Klaus님의 댓글
니들 그렇게 숭배하는 윤석열 돌아오면 사면해줄테니 당당히 나오라 합시다
자신있게 때려부술땐 언제고 도망가 숨는대요 ㅋㅋㅋㅋ
자신있게 때려부술땐 언제고 도망가 숨는대요 ㅋㅋㅋㅋ
D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