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군대에서 워드말고 피날레 썼습니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24 10:21
본문
악보를 손으로 그릴 수도 있지만 컴퓨터로 워드치듯 그리는 프로그램을 사보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사보프로그램의 쌍두마차로 피날레와 시벨리우스가 있는데요.
그 사보프로그램으로 시작된 커뮤니티가 다모앙 말고 뮤지아라는 곳입니다.
2004년에 도메인을 구입하고 시작했는데 컴퓨터 악보그리기 프로그램 사이트중에 아직까지 1위를 유지하는 사이트입니다.
배우려고 했는데 다루는 곳이 없어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없어진것으로 알고 있고 dorico 라는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이 로고로 회원님이 만들어 주시고,
당시 해외에 거주하시는 한국분들도 많이 방문하신 따뜻한 커뮤니티입니다.
군생활 나팔수로 있으면서 모든 훈련과 작업 그리고 행사 게다가 신병 야간행군 복귀까지 새벽에 있는 행사들도 있었습니다. 대학교 ROTC 수료식이나 마라톤 행사같은것도 있었고
군악대 행정실에는 피날레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저는 이미 유경험자라서 파트보 편곡 같은것 해서 카드 악보로 만든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 자유게시판에 추억이야기 많이 하시는것 같아서 저도 한 줄 다모앙에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따뜻한 글 : https://muzia.net/store/106
된장도 나눔해 주시고 : https://muzia.net/store/46
박상면 님 매형도 뮤지아 회원님이십니다.
6명
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5
/ 1 페이지
blast님의 댓글
군대 관련한 기억은... 전방 들어가서 좀 지나서 보직 바뀌고 상황병으로 3교대/2교대 (휴가 인원 있을 경우)였는데... 윈도우 PC... 재부팅 없이 20일 정도 사용하니 맛이 가는구나였습니다.
CG디자이너님의 댓글
저는 군용 PC에서 보석글로 문서 작성하다가 개인 싸재 컴퓨터 밀반입해서 아래아한글 2.0로 문서 작성하면서 제일 많이 한 일이 부대장들 명판 궁서체로 출력해서 목각 노가다 했던게 기억나네요.
솔솔파파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