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에 쓰레기가 만나신 이야기를 읽고, 저도 오늘 광화문에서 쓰레기와 있었던 일을 말씀드려 봅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윤석열 즉각 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 참여해서 416어머님들이 만들어주신 주먹밥도 먹고 붕어빵도 먹고 이한철 노래도 듣고 집회에 참여 했습니다.
내란 수괴 윤석열 파면을 외치면서, 집회 마무리 행진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국립중앙박물관 앞에 벌레 세 마리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벌레들이 우리 집회를 구경하고 있는건가 했는데, 탄핵 찬성 집회에 참여 후 행진이 아니라 광화문역 지하철 방향으로 가는 사람들에게 계속 조롱을 하고 있었습니다.
피켓을 들고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분명하게 조롱하는걸 확인 하고, 못 봤으면 모를까, 저들이 하는 행동을 그냥 두고 볼 수는 없었습니다.
다가가서 "여기서 왜 그러지 말아라"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한판 하자고?" 하면서 "계약서 쓰고 합시다"라고 하더라고요.
"응?"
제 목적은 저들을 저 자리에서 잠시 치우고, 집회 끝나고 집으로 가시는 분들에게 하는 조롱을 막는 것이었기 때문에 "그래 저쪽으로 가자"고 말하고 제가 앞장서서 움직였습니다.
함께 몇걸음 걷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가장 덩치가 작은 것이 "우리 여기서 움직이게 하려는 거 같은데?"라고 말하더니 멈춰섰습니다.
그러더니 저랑 계약서를 쓰자고 했던 덩치가 제일 큰 놈이 갑자기 욕설을 퍼붓기 시작했어요.
?? 갑자기 ??
"여기서 이러지 말고 저쪽으로 가서 하자"고 했지만, 계속 헛소리 하면서 저 한테 욕하길래
저도 함께 욕을 하면서 실갱이를 했습니다.
상황을 살펴보니 세 놈 중 두 놈은 저보다 덩치가 컸습니다.
그리고, 갑지가 저 한테 자기를 때리라며, 얼굴을 들이밀었습니다.
?? 응 ??
아니 3:1인데?? 내가 왜 니들하고 주먹다짐을 하니 때리려면 니들이 먼저 때려라 라고 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싸움을 잘하는 편도 아니고, 싸움을 해본적도 별로 없습니다.)
근데 한 놈은 영상 담당인지 계속 영상을 찍고 있었습니다.
저한테 욕을 하고 조롱하면서 자꾸 "먼저 치라"고 한 이유는 영상을 찍고 있다는 믿음 때문이었을까요?
저 한테 쏟아낸 조롱은 너무 수준 낮았습니다.
물론 저도 매우 낮은 수준으로 그들의 입에서 나온 욕만큼 저도 되돌려줬습니다.
십여분을 한참을 실갱이 하다가
집회에 참여한 사람들 대부분이 행진을 떠난 뒤, 자기들이 조롱을 해야할 대상이 없어지니까 그것들도 자기네 집회 하는 곳으로 가버렸습니다.
제 목적은 행진이 끝날때까지 그것들이 조롱을 못하게 하는거 였으니 제 목적은 달성했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것들과 큰 소리로 싸우고 있으니까 중간에 오셔서 말리면서 저를 지켜주시던 아저씨 두 분께 "덕분에 안 맞았다"고 감사 인사를 드리고, 행진에 합류할까 하다가…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것들과의 충돌에서 굉장히 이상한 포인트들이 많았습니다만,
저것들이 저런짓들 해서 얻는게 뭘까 하는 질문에 대해서 궁금해 졌습니다.
저것들은 자기네들이 정당하다고 생각할 텐데, 왜 거기서 조롱을 하고 있었을까요?
스스로 옳다고 믿고, 자기들의 행동이 정당하고, 전혀 거리낌이 없었을텐데
"니들이 이곳을 지나가는 너희보다 약해 보이는 사람들에게 조롱과 혐오를 퍼부었잖아!"라고 제가 말하니까 "동영상 있어? 증거 있어?"라고 말했을까요?
자기네들이 정당하니까 "그래 했다 뭐 어쩔래?" 라는 태도여야 하지 않나요??
그리고, 왜 저 한테 먼저 때려보라고 했을까요? 저는 깽값 물어줄 돈이 없어서 못때리니까 너네가 먼저 시작해라고 했는데도 그것들은 왜 먼저 시작 하지 않았을까요??
서울대 쓰레기들도 똑같이 계약서 쓰자고 했다는 이야기를 읽고 나니...저도 오늘 같은 경험을 해서, 게시판에 글을 써봅니다.
광화문 집회에 소심한것들이 조금씩 넘어오기 시작하더니 지지난주부터는 좀 더 과격한 짓을 하는 것들까지 넘어와서 이러고 있는거 같습니다.
경찰은 행진하는쪽으로 가서 도로를 통제 해야 하니까 저런짓 하는 것들을 관리할 인원도 없는거 같고요.
가랑비님의 댓글

님 덕분에 그 길을 걸어가신 분들의 시간이/마음이
평온하였을겁니다.
감사합니다.
인내심 가지고 말싸움으로 마무리하신 용기와
두뇌에도 감사드립니당.ㅎ.
톨바돌님의 댓글

이유는? 영상 찍어서 조회수 올리려는거겠죠.
목적은? 결국 돈입니다. 돈....
queensryche님의 댓글

저는 그냥 가운데 손가락만 보여줬습니다.
랑랑마누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