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목이가 대통령 선거일 안정하고 버틸거란 개소리까지 나오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남산깎는노인

작성일
2025.03.05 13:56
본문
최상목이가 그짓을 하는 순간
지가 석렬이와는 별개의 새 내란수괴가 되는 짓인데
저는 절대로 불가능할거라고 봅니다.
탄핵 발표 당일 선거일 지정 안하고 버티면
바로 탄핵 및 새로운 내란 수괴입니다.
39명
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29
/ 1 페이지
남산깎는노인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05 13:59
@UrsaMinor님에게 답글
만약 그러면 대통령 공석을 자기가 낼름한거라 무조건 내란입니다. 윤석열과 별개로요. 한 번 해보라죠. 그짓거린 못할거라 봅니다.
풍압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05 15:08
@UrsaMinor님에게 답글
그렇죠. 윤석열은 국민을 무서워하지 않을 소시오패스들과 사이코패스들만 고르고 고르고 고르고 골라서 내각에 앉혔기 때문에, 일반인의 상식으로 짱구를 굴려서는 저들의 행동을 전혀 예측할 수 없습니다.
늘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기민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늘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기민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끼융끼융님의 댓글
작성자
끼융끼융

작성일
03.05 13:59
지금도 탄핵해야 하는데 안하잖아요. 최상목은 민주당의 약점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요. 엄연히 위헌임에도 불구하고 헌법재판관 2명 던져주니까 민주당 내부에서 최상목 탄핵 이야기가 쏙 들어갔죠. 지금도 최상목 탄핵 안된다는 의견이 당내에서 꽤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선거도 '지체없이'라고 법령이 있지만, '지체없이'가 어느 정도의 기간을 뜻하는지는 다투어봐야한다 이런 개소리하면서 시간 끌면 뭘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그때서야 최상목 탄핵한다고 하면 발의하고 통과시키는데 또 1주일이에요.
남산깎는노인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05 14:02
@끼융끼융님에게 답글
대통령 궐위 상태에서 선거일을 바로 발표 안하는 거는 '내가 대통령임' 하는거라 무조건 내란입니다. 1 - 2일 이라도 버텨서 1-2일 늦추는것도 무조건 해당날자만큼 내란입니다.
Blossom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05 14:39
@끼융끼융님에게 답글
혹시 생각하시는 민주당의 약점이 뭘까요? 제가보기엔 약점이 생각이 안나서요.
풍압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05 15:07
@Blossom님에게 답글
실제로는 현재 내각멤버들 총탄핵시킨다고 국정이 마비되는 일은 전혀 없는데(공무원 조직들이 알아서 잘 메꿔줄 것이기 때문에), 벌써부터 그리될까봐 지레 겁먹고 부자몸조심하면서 현상유지하려는 관성이요.
서민 부담 덜어주고 민생 챙긴다는 구호는 좋죠.
그런데 그걸 실현할 수 있으려면 오로지 내란 세력들의 빠른 총처벌에 기한 종식이 선결 과제입니다.
서민 부담 덜어주고 민생 챙긴다는 구호는 좋죠.
그런데 그걸 실현할 수 있으려면 오로지 내란 세력들의 빠른 총처벌에 기한 종식이 선결 과제입니다.
풍압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05 15:09
@아리아리션님에게 답글
그렇죠. 매우 기괴하면서 영악한 행보라고 봅니다.
그 섬뜩함을 지적하는 언론이나 스피커가 거의 없어요.
그 섬뜩함을 지적하는 언론이나 스피커가 거의 없어요.
하늘걷기님의 댓글
작성자
하늘걷기

작성일
03.05 14:03
말씀대로 헌법과 법률을 어겨야 합니다.
지연 정도가 아니라 제2의 쿠데타입니다.
최상목이 들고 있는 무기가 무엇이라고 쿠데타를 합니까.
거기까지는 너무 나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연 정도가 아니라 제2의 쿠데타입니다.
최상목이 들고 있는 무기가 무엇이라고 쿠데타를 합니까.
거기까지는 너무 나간 거라고 생각합니다.
Rocin님의 댓글
작성자
Rocin

작성일
03.05 14:05
분명 굥을 버리지 못하는 이유가 있을 겁니다.
지난번에 내란 동조 했다거나, 그전부터 검찰 캐비넷에 있었을지도 모르죠.
현 정권에서 고위직에 제대로 된 것이 하나라도 있었나요?
지난번에 내란 동조 했다거나, 그전부터 검찰 캐비넷에 있었을지도 모르죠.
현 정권에서 고위직에 제대로 된 것이 하나라도 있었나요?
webzero님의 댓글
작성자
webzero

작성일
03.05 14:06
선거에 대한 총체적 관리를 헌법기관인 선거관리위원회가 하죠.
선거관리위원회 또한 헌법재판소 처럼 행정부 3인, 입법부 3인, 사법부 3인으로 구성 하는데 선거관리위원장이 현직 대법관 이죠.
권한대행이 뭔가를 하지 않으면 아마 선관위에서 빨리 발표 하라고 할것이고 선관위의 업무를 방해한 혐위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헌재에 미운털이 박혀있는데 대법관에게도 미운털이 박히면 그 끝은 좋지 않아요.
선거관리위원회 또한 헌법재판소 처럼 행정부 3인, 입법부 3인, 사법부 3인으로 구성 하는데 선거관리위원장이 현직 대법관 이죠.
권한대행이 뭔가를 하지 않으면 아마 선관위에서 빨리 발표 하라고 할것이고 선관위의 업무를 방해한 혐위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헌재에 미운털이 박혀있는데 대법관에게도 미운털이 박히면 그 끝은 좋지 않아요.
고약상자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05 15:56
@부글부들쿵꽝님에게 답글
헌재가 직접 판결한 판결도 따르지 않는데, 종이에 씌여있는 법을 따를까요?
어차피 법을 무시하기로 작정한 사람이, 갑자기 법에 정한대로 60일을 잘 지킬 것이라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법을 무시하기로 작정한 사람이, 갑자기 법에 정한대로 60일을 잘 지킬 것이라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힘센페달님의 댓글
작성자
힘센페달

작성일
03.05 14:11
과한 불회는 무용하지만 경각심을 유지하는 차원에서 계속 이야기 되는 건 나쁠거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민주당이 최상목의 위헌적인 만행에 대해 만반의 대비를 하고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리치방님의 댓글
작성자
리치방

작성일
03.05 14:20
차라리 민주당및 야당에게 국무의원 5인이상 모두 탄핵하여 현안을 국회주도로 가결 및 실행할수 있게하는 스택을 쌓는짓이라고 살짝 비틀어 생각해봅니다 ㅎㅎ
구구탄별님의 댓글
작성자
구구탄별

작성일
03.05 14:28
계엄 전에는 계엄하면 ~~인데 왜하냐 -> 함
한덕수도 ~~인데 안하겠냐 -> 함
최상목도 ~~ -> 암튼 함
아직도 뭐든 안하리라는 생각을 하는건 정말로 나이브한거라고 생각합니다
내전도 불사할거라니까요?
한덕수도 ~~인데 안하겠냐 -> 함
최상목도 ~~ -> 암튼 함
아직도 뭐든 안하리라는 생각을 하는건 정말로 나이브한거라고 생각합니다
내전도 불사할거라니까요?
UrsaMinor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