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앙 커뮤니티 운영 규칙을 확인하세요.
X

캐나다 한인방송 - 국방부, 대통령 석방 후 영현백.

페이지 정보

작성자 vader
작성일 2025.03.24 20:44
2,141 조회
31 추천

본문

인디포커스? 캐나다 한인 방송? 

처음 보는 뉴스 서비스라 제목은 수위를 낮추어봅니다. 


국방부, 대통령 석방 후 영현백 1만명 분 발주

https://www.indifocus.kr/66169

대통령 석방 이후 국방부의 의심스러운 발주가 확인되었다.

군이 12.3 비상계엄을 앞두고 시체를 담는 종이관 대량구매를 타진하고, 시신을 임시 보관하는 '영현백'은 3천 개 넘게 실제로 구입한 사실이 며칠 전 확인 되었다.

당시에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수첩에는 계엄 직후 정치인과 판사 등을 수거해 사살하려 했던 걸로 보이는 내용들이 적혀 있었다. 즉 수천 구의 시신이 발생할 상황에 대비했던 건 아닌 지하는 의구심이 많았다.

그런데 24일 확인 결과 대통령이 석방되고 4일 후인 12일 군은 다시 2억 원 가까운 돈을 들여서 대규모 영현백을 구매한다는 것이다. 영현백이 대량 2만 원 내외의 시중 가격으로 계산한다면 산술적으로 사망자 1만 명을 처리할 수 있는 수량이다.


▲ 국방부 조사 본부에서는 18일 8천만 원을 들여서 ‘거짓말 탐지기’를 발주했다 ©

또 18일에는 국방부 조사 본부에서는 8천만 원을 들여서 ‘거짓말 탐지기’를 발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일각에서는 국방부에서 거짓말 탐지기가 왜 필요한지 모르겠다는 반응이다. 또 다른 사람은 대통령의 2차 계엄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 아니냐 하는 의심까지 하고 있다.


31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1 / 1 페이지

Lasido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Lasido
작성일 03.24 20:50
이상호 기자가, 역사적으로 국민은 관, 백 같은거 없고, 그냥 흙구덩이나 화장. 백이나 관은 유명인 이라고, 하더라구요.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