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 좋아하세요?] The Final Countdown - Europe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커먼사각

작성일
2025.03.24 23:02
본문
The Final Countdown이라는 곡은 꽤나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던 곡이라 아는 분이 많으실텐데, 이 노래를 부른 유럽(에우로페..?)라는 스웨덴 출신의 밴드는 이름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밴드입니다.
이 밴드도 70년대에 데뷔한 후 10년쯤 무명으로 지내다 80년대 중반이 지나서야 뜬 밴드입니다. 라이브를 보면 북유럽 출신 밴드답지 않게 방방 뜨는 밴드인데.... The Final Countdown 이후 10년 정도 나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좋지도 않은 앨범들을 몇장 낸 다음, 너바나 스타일이 몰아치기 시작하자 활동을 접었던 밴드입니다. 그래서 저도 밴드가 완전히 해산된 줄 알았었는데...
10년 쯤 쉰 다음 재결합해서 다시 활동 중이시더군요. ㅎ 요즘엔 제가 소식을 찾아보지 못해 계속 활동하시나는 잘 모르겠군요.
The Final Countdown은 미국의 우주왕복선 챌린저호의 폭팔사고를 추모하는 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사실은 참사가 일어나기 전에 만들어져서 발표된 곡입니다. 그러나저러나 전주의 건반부터 기분을 업시키는 곡이라 운동경기장 같은 곳에서 많이 들을 수 있는 곡이죠.
.... 이런 얘길 쓰면서도 이제 마지막 카운트 다운에 들어가는 건지 어쩐 건지... 헌재 영감태기들은 전국민이 생중계로 본 걸 뭐 대단한 고려사항들이 있는건지... 그런 생각만 가득하네요.. 지난 토요일에 퇴원을 해서 집에서 밥먹고 잠을 자니 어제는 컨디션이 좀 올라오는 듯 했는데... 헌재 영감태기들이 한방에 보내는군요. ㅠㅠ
원곡
8명
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4
/ 1 페이지
지나가던행인이님의 댓글
저는 30주년 기념 라이브 좋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