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품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곰팅

작성일
2025.03.30 12:58
본문
세상에는 크고 작은 '리더'의 자리가 있습니다. 작게는 초등학교 반장부터, 동네 이장, 회사 팀장이나 대표, 그리고 한 나라의 대통령까지...
솔직히 저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리더'의 위치에 있어본 적이 많지 않아서인지, '리더'라는 자리가 주는 부담감이나 위엄을 잘 알지는 못합니다. 그저 미루어 짐작할 뿐이죠.
대통령 탄핵 여부를 앞두고 헌법재판소의 결정이 늦어짐에 따라, 온 국민의 시름과 원망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욕이 나올 지경입니다. 아니, 결정이 늦어지면, 왜 늦어지는지, 그래서 언제쯤 할 것인지라도 국민들에게 알려줘야 할 거 아닙니까. 이번 일을 계기로 헌법재판소에 대한 실망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그렇지만, 리더의 위치에 있는 사람의 품격과 시야는 역시 저같은 일반 사람과는 다른 것 같습니다. 헌법재판소 관련하여 이재명 대표가 글을 올리셨네요. 헌법재판소에 대한 국민들의 원성이 높아지는 부분을 감안하셔서인지, 헌법재판관들의 노고를 상기시키면서도, 점잖게 신속한 결정을 촉구하십니다.
근데 한 가지 헌법재판소 재판관들이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최악의 상황에서도 평정심을 잃지 않아야 하는 '리더'마저 결심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되면, 그땐 더 이상 돌이킬 수 없다는 사실을요.
부디 그런 상황까지는 초래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탄핵 인용을 촉구합니다.
34명
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2
/ 1 페이지
곰팅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30 14:17
@레베카미니님에게 답글
예, 국민의 대표가 보내는 정중한 메시지에 담겨 있는 속뜻을 읽지 못한다면, 그건 정말 자격이 없는거죠.
이번주에는 결론이 나길 바랍니다.
이번주에는 결론이 나길 바랍니다.
레베카미니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