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소멸을 개헌으로 막자?
페이지 정보
본문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2/0001320057?sid=100
[부산일보]이번 대선이 지방 소멸 막을 개헌 ‘골든타임’
지방소멸의 이유는 지방이 사람들이 살 수단과 매력이 점점 없어지기 때문이죠.
젊은사람들이 돈을 벌어먹을 일이 점점 없어지고, 인프라등 매력적인 인구유입의 요인이 사라자기 때문입니다.
이 기사가 난 부산일보는 아마도 부산소재 언론사겠죠?
부산의 경우는 대한민국의 2번째 대도시임에도 불구하고 20~30대의 젊은인구의 감소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죠.
이유는 젊은이들의 일자리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젊은이들이 살만한 저렴한 주택의 공급이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부산 지역의 기득권 주민들은 수십년간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했던 제조업공장들에 아파트의 경관을 헤치고 소음과 공해를 유발하니 나가달라고 요구하면서 젊은이들의 일자리를 앞장서서 없애고, 지역활성화에 쓸 돈을 땅 투기에 쏟아부으면서 부동산 가격은 끝간데 없이 상승시켜오면서 부모들로부터 지원받을 수 없는 젊은이들이 살 수 없는 부산을 만들어버렸습니다.
이게 헌법이 잘못되서 지방이 소멸되는건가요?
이런 상황에서 개헌을 해서 지방 투자 예산을 늘려도 그 예산은 다시 지방의 부동산 투기로 사용되면서 이러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뿐이죠.
대한민국이 제대로 된 길을 찾으려면 이런 염치없는 주장들을 하는 '양아치'들을 몰아내야 합니다.
사람들이 염치를 되찾고, 양심과 이성에 따라 말과 행동을 하는 상식적인 사회가 되면 자연스럽게 대한민국의 많은 문제들이 해결될 겁니다.
태루님의 댓글
그마저 있는 잇점도 다 날려버리는게 지들이었으면서 무슨 헌법타령인지.
폴리제나님의 댓글
그렇게 중요한 것이라면 대선 이후에도 충분한 동력을 가지고 추진할 수 있을 텐데요.
lache님의 댓글의 댓글
새벽안개1님의 댓글
지방소멸은 부산만의 문제가 아니고요,
부산의 소멸 문제가 개헌때문이라면 부산은 소멸해도 무방하다 생각합니다
세온님의 댓글
적어도 서울만 수도라는 관습헌법은 폐지해야한다 생각합니다.
일단 내란수괴와 내란당 처벌부터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