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개개개개 나쁜놈들 feat 김현정 장성철 김준일과 세월호.
페이지 정보

본문
시작에 앞서.. 아이들을 잃은 세월호 부모님들 앞에서 고통 앞에 중립이 없다며
세월호 리본을 달고 아픔을 함께 해주었던 프란체스코 교황을 보면서 얼마나 눈물을 흘렸는지 모릅니다.
교황님의 명복을 빕니다.
프란체스코 교황 서거에 더불어 나쁜놈들이 생각나서 이 개자식들에 대해서도 좀 남겨놔야겠다 싶어 글을 씁니다.
김현정 뉴스쇼를 보다가 제일 빡쳤던 영상 중 하나였거든요.
다음 댓꿀쇼 영상은 이재명 대표 단식투쟁을 두고 국힘의 비인륜적 조롱에 대한 장성철과 김현정 발언입니다.
조회수 올려주기 싫으면 그냥 아래 스크립트를 읽어주세요.
- 장성철: 그러한 개념 (정치적 갈등이 크더라도 목숨을 걸고 단식하는 상대의 건강을 걱정해주고 존중해주고 협치하려는 태도) 이 2019년 11월에 있었던 황교안 대표의 단식때부터 없어졌던거 같아요. 그때 민주당에서 얼~마나 많이 조롱했습니까.
- 김현정: 그때 뭐가 있었죠?
- 장성철: 출퇴근 단식.
- 김준일: 정청래 의원이 출퇴근 단식이라고 엄청 비판했죠
- 장성철: 그때 당시에 민주당 의원이나 지도부가 황교안 대표 찾아가지 않았어요. 그냥 어마어마하게 조롱을 했지. 그러니까 그러한 문화가 민주당으로부터 시작되었다하는 책임론도 제기해봅니다.
요약하자면, 목숨을 건 정치인의 투쟁을 조롱하는 문화를 민주당이 만들었다는 것인데요..
(황교안 단식 투쟁에 대해서도 할말이 너무 많지만 생략하고..)
개빡치는 부분은.. 그보다 앞에 목숨을 건 투쟁을 조롱했던 게 세월호 유족들의 단식투쟁에 일베를 동원해서 폭식투쟁 등으로 유가족들을 조롱했던 국힘 일당들이었다는걸 모두 기억하실겁니다.
그 사실을 없던 일로 만들고 민주당이 비인륜적 정치 투쟁을 시작한 나쁜 놈이었다는건데..
멍청한 나쁜 놈들은 아무렇게나 가짜 뉴스를 퍼뜨리고,, 조금 똑똑하고 더 나쁜놈들은 적당히 팩트를 섞어서 사실을 그럴싸하게 왜곡해 가짜 뉴스를 퍼뜨리죠. 세월호 유가족을 개무시했던 그 당대표 김무성 보좌관이 장성철이었죠? 장성철이 "민주당이 그러한 문화를 만들었다" 는 말로 과거 사실을 없던 일로 만들고 싶은 이유는 충분한거 같습니다. 여기에 소위 "팩트체크 전문기자"가 한마디 보태주니 완벽한 사실이 되었습니다. 이게 진짜 최악인 점이었던거 같아요
많이 양보해서 감현정과 김준일이 장성철과 같은 입장에서 같은 목적으로 말했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다만 그냥 기계적 중립을 지켜야하니, 국힘 한 번 깠으니 이번에 민주당 한번 깔 차례라고 이딴 개소리를 했다고 본는데, 이게 장성철의 거지같은 패륜발언에 힘을 실어주고 그럴싸한 평론으로 만들어줬다는게 너무 빡치는 부분입니다.
당시에는 잘 못 느꼈는데 지금 글 쓰면서 다시 보다가 더 빡치는 부분도 있네요. 바로 다음에 나오는 김현정의 발언.
김현정: 우리가 당 마다 지적질을 하니까, ***님이 "김준일 니가 그렇게 잘하면 니가 대통령 해라" 하하하하..
***님은 "니들이 이재명을 깔 주제가 되냐?" 하하하핳..
저희는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롭기 때문에 어느 쪽이든 잘한건 잘했다 못한건 못했다 이야기할 수가 있어서
어느쪽 이야기할때는 되게 시워하실거고 또 어느 쪽 얘기를 할때는 되게 아프고 이러실 수 있다는 거..
알겠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다 받아들이겠습니다.
이렇게 말하고 지들 비판 의견에는 좌시하지 않겠다고 엄중 경고했다죠??
한때나마 팬이었고, 그래도 들어볼 얘기가 있지 않냐고 디펜스 쳐줬던 사실이 정말로 치욕스럽습니다.
예전에는 "우리는 양쪽에서 다 욕먹어요" 였는데 최근에 패턴을 바꿨더라고요. 나중에 시간나면 이부분에 대해서도 한번 써보겠습니다.
ninja7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