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정전사태 무섭네요.
New댜넬

Lv.1 New댜넬 (219.♡.225.19)

2025년 4월 29일 PM 11:10 · 수정됨(04. 30. 10:13)

조회 6,477 공감 0

https://damoang.net/free/3717665?sfl=wr_subject&stx=%EC%8A%A4%ED%8E%98%EC%9D%B8&sop=and


물론 저것도 갑작스런 전기가 사라지는 일을 아직까지 밝혀내지 못해서 

나온 이론중의 하나지만,


앞으로 기후위기로 인해 저런일이 어디에서건 발생가능하다 생각했을때

지금까지 살아온 경험같은건 무의미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작년에 스페인 발렌시아에 사흘동안 1년내릴 비가 내린다던가 

미국이 불탄다던가... 

이런 일들이 비일비재하게 전세계적으로 일어날걸 생각하면


하... 진짜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더구나 정전사태로 인한 폭동도 일어났다고 하는데

그것도 무섭습니다.

댓글 (16)

  • 루네트

    루네트 Lv.1

    25.04.29 · 175.♡.133.110

    양초좀 사야겠네요.
  • 다니엘D

    다니엘D Lv.1 → 루네트 작성자

    25.04.29 · 219.♡.225.19

    태양광 충전모듈을 사야겠습니다 >.<
  • 루네트

    루네트 Lv.1 → 다니엘D

    25.04.29 · 175.♡.133.110

    아 그러네요 이제 우리에겐 태양광 모듈이 있죠.
  • 파키케팔로

    파키케팔로 Lv.1

    25.04.29 · 211.♡.188.108

    대기진동이라는게 급격한 온도변화에 따른 물리적인 팽창수축에 의한 진동이라는건가요? 아니면 국단적인 기후가 뭔가 전자기적 파동을 야기한다는 건가요?
  • 다니엘D

    다니엘D Lv.1 → 파키케팔로 작성자

    25.04.29 · 211.♡.226.80

    저도 잘모르지만 극단적인 온도변화로 인한 대기의 진동으로 인해 전기가 소실되었다고 이해했습니다
  • 파키케팔로

    파키케팔로 Lv.1 → 다니엘D

    25.04.29 · 211.♡.188.108

    우리도 Ctrl+S를 생활화 해야겠습니다.
  • 런던쫄면

    런던쫄면 Lv.1 → 파키케팔로

    25.04.30 · 112.♡.182.227

    학자들 중에는 인류 멸종을 100년 전후로 보는 이들도 있더군요.

    급격한 기후변화로 작황 자체가 나빠지면, 굶어죽는 식으로...

    더 크게 보는 학자들 중에는...

    지구 역사상 대멸종의 시기들이 몇번이나 있었기에
    (전제 종의 96%가 사라진 적도 있었고)

    사피엔스종의 멸종도 자연스러운 흐름 중에 하나가 될 거라고 말하기도 하구요.
  • RPhF

    RPhF Lv.1 → 런던쫄면

    25.04.30 · 119.♡.163.220

    가장 우려할 만 한 게 식량 수급 문제죠.
  • 브로콜리너역시

    브로콜리너역시 Lv.1 → RPhF

    25.04.30 · 17.♡.52.138

    식량수급문제로 인한 전쟁, 힘없는 나라부터 하나씩 멸망하는 수순이 아닐까 싶습니다.
  • finalsky

    finalsky Lv.1 → 파키케팔로

    25.04.30 · 211.♡.75.204

    저동네 온도변화는 우리나라에 비하면 새발의피일텐데.... 그래서 믿음이 안가는 해석이더라구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