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박제] 배신하지 않겠습니다.
가시나무

Lv.1 가시나무 (104.♡.68.24)

2025년 4월 30일 PM 01:00 · 수정됨(13:24)

조회 756 공감 0


저는 지금이 ‘노무현 배신 시즌3’이 다가오는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노무현, 문재인, 그리고 이제 이재명.


과거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은 80%에 달했지만, 결국 그 높은 지지율만으로 모든 것을 지킬 수는 없었습니다.

이미 나문지와 같이 이재명 후보를 단순히 지지하는 것만으로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사방에서 본격적인 공격이 시작될 것입니다.


불법필벌.

‘불법은 반드시 처벌받는다’는 너무나 당연한 원칙조차 거센 저항을 맞이할 겁니다.


게다가 3년이었지만 윤석열에 붙은 수많은 적폐와 마구잡이 나팔국 행태로 인해 경제 상황은 결코 녹록지 않을 것이고,

그 뒷수습만으로도 엄청난 잡음과 어려움이 터져 나올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민들이 쉽게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빠르게 내기도 쉽지 않을 겁니다.

오히려 현재의 경제 수준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고된 싸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름을 짜내야 병이 낫듯, 아프고 힘들어도 견뎌야 합니다.

항생제를 먹고 마취를 한다 해도 통증은 있고, 치유에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내란은 지속 중이며, 누군가는 여전히 나라를 팔아먹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이 모든 상황을 감당하려면, 절로 한숨이 나옵니다.


그래서 이재명 정권에서 모두 완성할 수가 없습니다. 최소 3~4번은 민주 정권이 연속되고 지속가능해야 비로서 적어도 근 백년간 뿌리내린 적폐 청산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민주당은 중도 보수 정당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보수층을 포용해야 하며,

그런 방향까지 책임지려는 이재명은 우리 시대의 보배입니다.


하지만 이재명은 대통령이 되어도 정말 어려운 길을 걸을 것입니다.

우리 또한 이재명을 대통령으로 당선 시켜도 정말 힘들 겁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대외 환경이 극악이고 최악입니다.  


미리 알고 예상해야 합니다. 이재명 정권이 들어선다고 바로 장미빛 세상이 펼쳐질 수가 없다는 현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재명을 끝까지 믿고, 지지하며, 함께 지켜내야 합니다.



댓글 (3)

  • 짜파구리

    짜파구리 Lv.1

    25.04.30 · 211.♡.231.172

    절대 배신하지 않을겁니다..
  • 가시나무

    가시나무 Lv.1 → 짜파구리 작성자

    25.04.30 · 104.♡.68.24

    같이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진심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 Java

    Java Lv.1

    25.04.30 · 116.♡.70.94

    {emo:damoang-emo-039.gif:100}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