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대 + 대법원 내란세력 합법적으로 엿먹이기 쌉가능.jpg
itishim

Lv.1 itishim (222.♡.176.229)

2025년 5월 2일 AM 12:56 · 수정됨(15:01)

조회 9,169 공감 0


라바형제가 사퇴해서 거부권도 못 쓰겠다, 이참에 법원조직법을

1. 대법관은 퇴임한후에 법무법인 들어가서 전관하지 못하게 하고

2. 정년도 검사하고 동일하게

하는 개정안을 발의하도록 하죠. ㅋㅋㅋ

조희대 바로 정년퇴임 ㅋㅋㅋㅋ 

댓글 (34)

  • HENE

    HENE Lv.1

    25.05.02 · 110.♡.29.41

    시민들이 이런 디테일한 조항까지 제안하는 진짜 민주주의 국가를 만들었네요. 너무 좋습니다.
  • 미소의폭탄

    미소의폭탄 Lv.1

    25.05.02 · 221.♡.214.74

    입법부의 권한 행사가 중요하다는걸 요즘 많이 느낍니다 그만큼 총선도 중요한 선거라는걸 깨닫네요
  • 하피도리 Lv.1

    25.05.02 · 121.♡.86.222

    소급적용은 안될거라... 새로 임용되는 대법관이 아니면 적용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히려 그것보단 대법관의 변호사 개업제한 10년 거는게 더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조희대 같은 넘은 바로 사퇴할껄요 ㅎㅎ
  • 별나라왕자

    별나라왕자 Lv.1 → 하피도리

    25.05.02 · 182.♡.97.203

    조희대의 올해 생일에 맞춰서 날자를 설정해두면 올해 안에는 처리 할 수 있죠 ㅎㅎ
    기술적으로는 그러하다 :)
  • A

    alchemy Lv.1 → 하피도리

    25.05.02 · 14.♡.16.144

    헌법에 박힌 조항이 아닌경우 특별법으로 하면 뭐든지(이경우엔 소급적용) 가능한거로 압니다.
  • 호기심

    호기심 Lv.1 → 하피도리

    25.05.02 · 58.♡.66.208

    정년단축이 위헌 판결을 받을 소지가 없다고 알고 있었는데, 찾아보니 현행 헌법상 다소 위헌 논란이 있네요.
    소급입법으로 참정권을 제한할 수 없네요.
    재산권 침해도 어렵고.
    좀 더 좋은 방법이 필요해보여요.
  • Xellos

    Xellos Lv.1

    25.05.02 · 61.♡.14.130

    한시가 급하니 진지하게 빨리 의결되면 좋겠습니다.
  • 할러

    할러 Lv.1

    25.05.02 · 116.♡.3.213

    이거 좋네요. 모든게 합법적입니다.
  • itishim

    itishim Lv.1 → 할러 작성자

    25.05.02 · 222.♡.176.229

    사법권을 지맘대로 휘두르는 작자에게는 입법권 맛을 보여줘야죠
  • A

    alchemy Lv.1

    25.05.02 · 14.♡.16.144

    그 방법으로 조희대 퇴임시키고 한달쯤 뒤 정년을 원복하면 재미지겠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