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이 함정이라는 지적 소름끼칩니다.
A

Lv.1 alchemy (106.♡.11.252)

2025년 5월 2일 PM 01:29 · 수정됨(15:35)

조회 9,122 공감 0

관련글 링크

https://damoang.net/free/3744199?sfl=wr_subject&stx=%EB%8C%80%EB%B2%95&sop=and


오늘 오전까지

민주당 혹은 혁신당은 이재명 후보가 가질 상고기간 27일은 상수로 보고 이야기 하던데 

와..

조희대가 이걸 함정으로 설치했을줄은..

정말 정신 바짝차려야 할 상황이군요


잊지 말아야 합니다 

저들이 이렇게까지 하겠어?  -> 한다

우리가 이렇게까지 해야해? -> 해야함

댓글 (47)

  • 엘비제이 Lv.1

    25.05.02 · 115.♡.180.106

    어떤 함정이 있는 건가요?
  • wera

    wera Lv.1 → 엘비제이

    25.05.02 · 183.♡.123.54

    상고기간 27일 무시하고 재판 진행해도 된다고 하네요
  • 바람쟁이 Lv.1 → 엘비제이

    25.05.02 · 182.♡.211.67

    7일 항고의사기간 후, 대법원에서 항고기각(이미 대법관 전체회의에서 확인/판단했다고 무시) 때리고 유죄확정 내어 버리는 상황을 말합니다.
    절차위반이다 어쩌다.. 따져봐야 그 최종판단을 다시 대법원이 하는 구조라 대법원 마음대로고..
    또한 대선후보 자격이 즉시 박탈되어 나중에 대법원이 잘못했니 마니 하는것 자체가 무의미해지는...
  • 감말랭이

    감말랭이 Lv.1 → 엘비제이

    25.05.02 · 1.♡.101.49

    상고이유서 제출을 위해 보장되는 20일을 대법 쓰레기들이 그냥 쌩까고 무시할 수 있는 예외법이 있다는 게 발견되어서요.

    그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서 일부러 이번 3심에서 전원합의체로 억지로 끌고갔던 거구요
  • moxx

    moxx Lv.1 → 감말랭이

    25.05.02 · 49.♡.200.81

    지금 이 논의는 돌아온 2심이 유죄로 금방 결론을 내버린 이후의 상황인거지요?
  • A

    alchemy Lv.1 → moxx 작성자

    25.05.02 · 106.♡.11.252

    네 2심이 전광석화처럼 100만원이상 벌금나오는 유죄로 나올경우요
  • 레이디오 Lv.1 → 엘비제이

    25.05.02 · 124.♡.254.21

    잘 설명한 영상이 있어 공유해드립니다.
    https://youtu.be/sO4cCpXa1lA?si=9caICF86GkiEEsft
  • 하늘걷기

    하늘걷기 Lv.1

    25.05.02 · 121.♡.93.197

    그 이야기도 주장일 뿐입니다.
  • wera

    wera Lv.1 → 하늘걷기

    25.05.02 · 183.♡.123.54

    오는 국회에서 이야기한겁니다
  • 사묘나구리

    사묘나구리 Lv.1 → 하늘걷기

    25.05.02 · 113.♡.39.208

    그렇죠 대법원 파기환송도 주장일 뿐이고 다들 그럴리 없다 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