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진혜원검사의 최악 시나리오 라네요.
C
CLUVIC.SYS (59.♡.163.35)
2025년 5월 4일 AM 05:36 · 수정됨(10:49)
조회 11,717 공감 0

고법에서 유죄가 아니라 무죄 때리고 검찰에서는 기다렸다는듯이 상고하면 미리 짠듯이 대법원에서 파기자판으로 유죄 최종선고해서 선거전 후보 제거하는 시나리오랍니다.
차라리 고법에서 100만원이하 유죄 선고가 그나마 제일 나은 경우인가요?
뭔놈의 국민이 경우의 수를 계속 따져야 하고 피곤합니다. ㅡ,.ㅡ;
댓글 (49)
-
우우주난민
25.05.04 · 89.♡.101.86
2심 재판관이 살 유일한 방법은 그냥 정상적으로 진행하면서 6월4일 까지 판결을 내리지 않는 거죠. 유죄건 무죄건 상관없이 보름 안에 판결낼 낌새가 보이면 바로 탄핵해야 합니다. -
HHTTR
25.05.04 · 58.♡.34.50
저렇게 하면 대놓고 대법원이 독재정치를 하겠다는 선언이기땜에
대법원 전원탄핵, 헌재 전원탄핵해서 무정부 무사법의 교착상태로 빠뜨리고 개헌하지 않으면 빠져나오지 않을 수 없는 상태로 만들면 되죠.
그리고 저렇게 될 가능성은 극도로 낮습니다.
1. 무죄를 낼 때 5월15일 공판하고 5월 16일 무죄선고할 선고문을 쓸 시간이 없습니다. 미리 써두면 모르겠지만..
2. 상급심이 유죄를 냈을 때 무죄를 내자면 새로운 증인, 새로운 증거가 나와서 심리를 다시 해야 됩니다. 그 시간이 한달은 너끈히 걸립니다. 그렇지 않고 바로 대법원 파기환송한대로 유죄로 선고하려면 유죄에서 형량만 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3. 파기자판은 유죄를 무죄로 바꾸는 용도로밖에 못 씁니다. 대법원은 형량을 정하지 못하게 되어 있어서 무죄를 유죄로 바꿀때 파기환송을 해야하지 파기자판으로는 유죄만 선언하고 형량은 선고 못해요. 그걸 어겨야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기자판하면 탄핵사유는 맞죠.
저 시나리오가 작동하자면 어겨야 하는 관례,판례,법이 너무 많아서 총지휘자가 모든 검사와 판사에게 일사불란하게 지시를 해야 될 판입니다.
진혜원검사의 시나리오는 검사와 재판관들이 형사소송법을 극도로 악용할경우를 전제로 한건데, 저들이 그렇게까지 합이 맞지 않습니다. 당장 무죄나온 2심만 해도 재판관들이 지시를 받아 일사불란하게 움직였드면 나올 수 없는 판결이었을거고요.
저는 저들이 아무리 짜더라도 최대로 할 수 있는 한계는 선거일 3-4일 전에 100만원 유죄선고를 내서 '피선거권 없음' 형을 선고하되 대법이 확정할 시간은 없게 하는 식으로 개입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판사놈들이 선거개입 안했다고 오리발 내밀면서 (투표기회는 줬잖아?) 이재명을 잠재적 전과자를 만들어 내란당을 돕는 최대치라고 봅니다. - D
DONGWON
→ HTTR
25.05.04 · 221.♡.252.243
하루만에 송달 재판기일이 잡혔어요. 합이 잘 맞다는거죠.
2심 재판부가 아닌 다른 재판부에서 한다고 하니 안심할 수는 없어 저는 제 할 일을 합니다.
https://damoang.net/free/3756983 -
HHTTR
→ DONGWON
25.05.04 · 58.♡.34.50
새 고등재판부가 대법원 욕 들어쳐먹는 거 보고 몸 사리게 하긴 해야 됩니다. 하던대로 정상적인 진행만 해도 선거일 전에 파기환송심도 선고는 못하니까요. -
Mmoxx
→ HTTR
25.05.04 · 45.♡.64.4
이번 전합 파기환송만 봐도 1,3은 가능성이 없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2의 가능성이 좀 더 낮을 것 같기는 하네요. - 운
운하영웅전설A
→ HTTR
25.05.04 · 121.♡.16.114
여기 또 이런 분 나오네요…
집에 방화범이 불 지를 때까지 기다리자고요??? -
HHTTR
→ 운하영웅전설A
25.05.04 · 58.♡.34.50
불을 붙일까 말까 하고 도발하고 있다고 선제적으로 잡아 족치면 함정에 걸려드는 걸 수도 있습니다.
탄핵은 진짜로 후보등록일 지난 후 재상고에서까지 위법절차로 선거 전 피선거권 박탈하는 절차를 밟는 게 확실할 때에만 해야 됩니다. - 가
가자앞으로
→ HTTR
25.05.04 · 49.♡.119.6
???
저 시나리오대로 라면 대응조차 못하는거 아닌가요?
극도로 낮다가 아니라
실행 가능성이 0.00001% 있어도 원천 봉쇄해야죠!
발생하면 되돌리지 못합니다.
저들도 목숨걸은거 같은데.. 제 생각에는 꽤 높은 확률로 보이네요. -
우우리딸이뻐요
→ HTTR
25.05.04 · 1.♡.214.135
평소라면 몰라도 지금은 시간싸움입니다. 트집을 잡히면 그걸로 또 싸우면서 시간끌면 됩니다. 최악의 경우를 막는데 있어서 고민하고 망설일 여유는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
EendlessR
→ 운하영웅전설A
25.05.04 · 182.♡.84.222
그러게요 심각성을 전혀 인식못하는거같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