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보다 혈당을 많이 올리는 음식.jpg
열
열린눈 (223.♡.73.30)
2025년 5월 9일 AM 05:28 · 수정됨(17:15)
조회 10,005 공감 0

라면 + 김밥으로 한끼 때우면 장난 아니군요 ㄷ
댓글 (36)
-
악악어
25.05.09 · 14.♡.137.13
순대가 당면 들어가서 높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단 낮군요 -
여여름숲
→ 악어
25.05.09 · 175.♡.38.138
저도 순대가 의문인데요.
재작년 혈당 관리중에 순대 먹고 혈당 튀는 거 보고 그 좋아하던 순대를 끊었었거든요.
제 최고봉은 짜장면이었고요.. -
조조알
→ 악어
25.05.09 · 75.♡.52.153
여기 리스트에 나온 1위부터 25위는 다 비슷비슷하게 혈당에 최악인 음식들입니다. 1위와 25위 숫자 비교해보시면 크게 다르지 않아요.
위 리스트에 순대가 있다는거는.. 순대가 생각보다 낮은게 아니라, 당뇨에 안좋은 최악의 음식 탑25 안에 들어간다고 해석하셔야 합니다.. -
Ddjjayp
25.05.09 · 206.♡.91.23
위 사진으로는 잘 모르겠지만,
왼쪽은 "여행가서" 라는 단서가 붙고 시간은 오후 인거보면 조금씩 먹고 돌아다니지 않았을까요?
오른쪽은 아침에 김밥을 비교적 많이 먹고 가만히 있는 상태구요. -
Ppigtoki
25.05.09 · 211.♡.68.5
이외로 순위가 비빔밥은 후순위네요. 김밥이랑 비슷해보이는데 밥에 양념이나 비빔장이나 -
117287513
→ pigtoki
25.05.09 · 211.♡.13.71
실제 상승량은 도찐개찐으로 보여요 -
무무찌하니
→ pigtoki
25.05.09 · 220.♡.251.158
저 표가 문제있는게 순위라고 하기엔 25개 모두 워스트 음식들입니다. 순위 간 격차가 거의 없어요. 식후 활동이 없는 직장인들이라면 모두 피해야할 음식들입니다. -
쉭쉭한도시남자
25.05.09 · 211.♡.192.164
전 건강 쪽도 확실히 유행이 있다고 느끼는게
예전에는 뭐만하면 칼로리.... 칼로리... 하면서
탄수화물이 어떻고 기름이 어떻고 하다가
이제는 혈당에 그렇게 예민해 하더라고요.
근데 저 음식들 예전부터 그냥 보편적으로 먹던 음식이잖아요. 😭 -
조조알
→ 쉭한도시남자
25.05.09 · 75.♡.52.153
우리나라 당뇨환자가 엄청나게 많거든요.. 건강에 대해 과학적인 지식이 쌓이고 보편화되는 만큼 더 세세하게 관리하게 되는거죠..
제 경우는 집안에 당뇨환자가 여럿 있다보니.. 당뇨관리 하는 모습을 거의 반평생 봐 왔고,
또 제 경우는 당장은 당뇨가 없더라도 유전적으로 발생확률이 높다보니 미리 조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20년 전에도 이미 알고 있던 내용들입니다.. -
쉭쉭한도시남자
→ 조알
25.05.09 · 211.♡.192.164
당연히 당뇨환자에게는 식이요법이 중요하고 의사처방이나 권고에 따라 혈당측정 하면서 식이요법을 병행해야겠죠.
근데 제가 지적하는 문제는 이전에 칼로리, 지방, 슈퍼푸드, 디톡스, 간헐적 단식, 글루텐 등...
이게 유행을 타면
하나의 요인을 만병의 근원이거나 아니면 해결책인 것 처럼 몰아간다는거죠.
현대인이 김밥 한 줄 먹고 내가 혈당을 올리는 안 좋을 짓을 했구나... 하고 죄책감을 가질 필요가 있을까요?
저기 나오는 메밀국수는 밀가루 국수 보다는 몸에 좋다고 했죠.
그리고 요새 인플루언서들이 혈당측정기 광고도 엄청 하더라고요.
그거 하나면 AI가 식단 추천해 주면서 전반적인 건강관리까지 다 해 준다고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