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교황 선출에 낙선하고 슬퍼하는 추기경들.jpg
heltant79

Lv.1 heltant79 (61.♡.152.133)

2025년 5월 9일 AM 10:32 · 수정됨(11:43)

조회 6,105 공감 0


많이 슬퍼하시네요.{emo:onion-013.gif:100}

댓글 (20)

  • magicdice

    magicdice Lv.1

    25.05.09 · 112.♡.98.202

    내가 교황 할 짬밥이냐??? 같은 표정 ㅎㅎyo
  • 레오야사랑해

    레오야사랑해 Lv.1

    25.05.09 · 118.♡.14.226

    [https://s3.damoang.net/data/editor/2505/comment_1995116258_KDGBTywR_2f7767a8705e42fce96ab0a8e94124e00a08ce01.jpg]
  • 하드리셋

    하드리셋 Lv.1

    25.05.09 · 223.♡.80.138

    ?? : 휴~~조장을 뽑았어........
  • kmaster

    kmaster Lv.1

    25.05.09 · 1.♡.134.156

    진짜 교황 하기 싫으신거 같네요
  • 츄하이하이볼

    츄하이하이볼 Lv.1

    25.05.09 · 140.♡.29.3

    [https://s3.damoang.net/data/editor/2505/comment_2365070595_g9nMOHsz_2c5a3563de2926d7fa768e1d38708f1c387933f8.webp]
  • 루드윅

    루드윅 Lv.1

    25.05.09 · 210.♡.65.233

    조장님 부탁해요~~~ ㅎㅎ
  • 마을이

    마을이 Lv.1

    25.05.09 · 218.♡.171.44

    저게 정상이죠.

    어느 사회든 Top 1 이라는 자리는 엄청나게 많은 일을 해야 되는 자리인데
    우리나라는 특이하게 의무는 최소화시키고 권한과 권리만 극대화시켜놔서
    대통령, 대법원장, 감사원장, 검찰총장... 등등
    "장" 자만 붙으면 어떻게든 들이미는 사람들이 넘쳐나고
    실제로 그 자리에 간 사람들이 진상짓을 해도 대처방안이 없네요. -0-
  • 씻으면장동건 Lv.1 → 마을이

    25.05.09 · 1.♡.129.39

    책임은 안 지고 특권만 챙기려는 나라... 우리나라의 고질적인 문제들이 다 이에서 비롯된 거라 봅니다.
  • 벽오동심은뜻은

    벽오동심은뜻은 Lv.1

    25.05.09 · 128.♡.187.153

    즐겁다 ㄷㄷ {emo:onion-021.gif:100}
  • 무적전설

    무적전설 Lv.1

    25.05.09 · 211.♡.26.81

    업무도 과로사 레벨에 일생을 무거운 짐을 지어야 하니... 뽑히는 것도 쉽지 않지만 수락하기도 어렵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