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생 증원 이슈 관련하여 모 커뮤니티 생각나는 썰

Lv.1 오늘도맑음 (222.♡.34.181)

2025년 5월 22일 PM 11:03 · 수정됨(05. 26. 19:13)

조회 1,939 공감 0

의대 증원 이슈가 한창일때 옆동네 모 커뮤니티에서 의대생인지 의사인지는 모르겠지만, 증원에 실망해서 차라리 한국 떠나서 이민 가서 의사 하겠다는 글이 여러개 있었던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견해지만 한국을 떠나서 의사 하겠다는건 사실 쉬운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우선 스피킹이 되야 하는데, 환자를 상대하거나 주변 직원들에게 오더를 하려면 대화가 기본인데 그게 안된다면 거기서부터 좌절하는게 다반사인데, 더구나 주 고객인 라틴계, 아프리카계 흑인들인데 이들 특유의 기빨리는? 억양에 견딜수가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그리고 인도계 이민자 의사들이 많아서 같은 값이면 영어를 공용어로 하는 이쪽 출신 의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생각나는거만

끄적여봤습니다.








댓글 (15)

  • 6K2KNI

    6K2KNI Lv.1

    25.05.22 · 222.♡.88.247

    이민가면 뭐 있나요? 인앤아웃 알바부터 시작해야죠.
  • M

    mineroller Lv.1

    25.05.22 · 14.♡.172.226

    이민 가서 옷 고쳐주는 세탁소 해야죠. 대부분 갈만한 나라에선 자체 면허를 다시 따야해서 의사 못합니다.
  • 마법사쿠루쿠루

    마법사쿠루쿠루 Lv.1 → mineroller

    25.05.23 · 211.♡.43.195

    면허따도, 그 미쿡 의사 안의 ‘그사세’ 가...
    펼쳐지죠... ㅎㅎㅎ
  • 웃자오늘도

    웃자오늘도 Lv.1

    25.05.22 · 203.♡.4.4

    옛날에 의사들이 이민가서 세탁소했었던데는 다 이유가 있었죠,

    일단 해당 국가 라이센스를 재취득해야 하는데,
    그걸 영어로 해야하고 영어로 대화도 상당 수준으로 되야 진료도 볼텐데,
    그럴려면 공부를 해야할텐데. 여행다녀야 하잖아요.

    OpenAI 신입사원 초봉이 의대졸업생 초년차보다 더 많죠,
    우리나라 AI Engineer 초년차가 그까짓거 OpenAI나 입사하지, 라는 얘기랑 같은 얘기라고 생각합니다.
    아, 생각해보니 이게 더 영어부담이 적어 가능성이 높아 허들이 낮군요.
  • 니파

    니파 Lv.1

    25.05.22 · 116.♡.6.99

    라이센스가 가장 큰 문제겠죠. 그것만 있으면 한인타운에서라도 할 수 있을테니까요..
  • 마법사쿠루쿠루

    마법사쿠루쿠루 Lv.1 → 니파

    25.05.23 · 211.♡.43.195

    [https://s3.damoang.net/data/editor/2505/comment_3552586691_ibRZP1UG_ef456ae205f409314cb00617f13f993205454f67.jpeg]

    https://damoang.net/free/3917148

    오늘은 고인이 되신 그분을 기리는 날 입니다
    혹시 이 게시물... 그 뜻 인가요??
  • 니파

    니파 Lv.1 → 마법사쿠루쿠루

    25.05.23 · 116.♡.6.99

    ? 오늘 누가 죽었나요?
  • 나자리 Lv.1 → 니파

    25.05.23 · 114.♡.151.157

  • Layout

    Layout Lv.1 → 니파

    25.05.23 · 61.♡.104.19

  • 미드나잇

    미드나잇 Lv.1 → 니파

    25.05.26 · 59.♡.89.128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