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 (183.♡.150.137)
2025년 6월 2일 AM 01:00 · 수정됨(19:58)

한번 생각해 봅시다.
저런 데 눌러앉아 하루종일 낮과 밤 없이 활동하는 애들은 제대로 안정적으로 사회 생활하는 사람은 적어요.
제대로 된 사람은 하루종일 인터넷에서 롤이나 하고 뻘글만 쓸 시간이 없거든요.
그렇게 잉여로 살며 적당히 디씨와 꺼라위키 각종 SNS에 나온대로 적당히 내가 생각한 의견 적어 썼더니
그게 베스트 가서 어마어마한 호응과 관심을 받는다...
그리고 그걸 본 다른 사람들이 내 생각이나 의견을 공감하고 따르고, 멀쩡하던 팸코 유저들도 물듭니다.
일평생 사랑도 관심도 못 받고 친구도 없고 돈도 없는 내가 연예인이 된 느낌이라니
이렇게 팸코에 빠져들게 됩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인터넷에서 쉬운 짤방과 영상 그리고 글로 역사와 철학과 정치 공부를 한 후
내가 무슨 평론가가 된 것 마냥 새벽 3시에 깨서 콜라와 편의점 핫바 씹으며 쓴 글이
무려 정치인이 읽고 그걸 뉴스에 말하고 그게 실리기까지 하다니....
마치 내가 오피니언 리더가 된 거 같고 정치인의 참모가 된 거 같겠죠.
이렇게 도파민을 체우니 이제 팸코가 서버 다운이라도 되거나 하면 금단증세가 나옵니다.
외부에서 팸코를 비판하면 칼 들고 달려갈 기세가 됩니다.
이런 사람들이 한둘도 아니고 수백은 있을 거고, 디씨나 SNS 등에도 수백 수천이 있을 겁니다.
원래 이런 사람들은 룸펜프롤레타리아트라고 해서 마르크스가 이미 등장을 예고한 바가 있었습니다.
사회에서도 낙오되어 프롤레타리아에도 들지 못한 존재들인 룸펜들은 오히려 극우화되어 기득권을 옹호하며 기득권층들은 저런 잉여들을 버림패이자 사냥개로 활용합니다.
저런 애들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댓글 (18)
-
불불면증
25.06.02 · 59.♡.210.14
명문입니다 -
TTKoma
25.06.02 · 112.♡.135.116
일베류 커뮤에서 호응을 얻으면 네임드가 되면서 돈도 번다?
혐오에 중독될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네요 - 눈
눈팅이취미
→ TKoma
25.06.02 · 182.♡.218.38
이야.. 돈도 번다.. 놀랍네요..ㄷㄷㄷㄷ -
마마법사쿠루쿠루
→ TKoma
25.06.02 · 211.♡.43.195
실제로, 펨코에서 잉토 라고..
집회참여 인증하면, 펨코내에서 코인주는게 있음
그거로 중고사이트가서 현금화 합니다..
준새끼 ..
이거로도 걸릴겁니다
[https://s3.damoang.net/data/editor/2506/comment_3552586691_qOHjMr6Y_3122ae1119f15f98688051c37f9c2f562f27ac78.jpeg] - 퓨
퓨리오사7
→ 마법사쿠루쿠루
25.06.02 · 182.♡.225.77
과거 금권선거가 현재 디지털 금권선거로 부활했군요 이건 선관위에 신고해야 합니다. -
마마법사쿠루쿠루
→ 퓨리오사7
25.06.02 · 211.♡.43.195
선관위 사이트 막았나요?? ;;
왜 신고글 작성완료(저장) 단계에서..
로딩만 2시간 ... 바로 튕깁니다 -
PpuNk
→ 마법사쿠루쿠루
25.06.02 · 14.♡.130.103
네??? 이게… 가능해요??? 헐. 충격이네요 ㄷㄷㄷ -
왁왁스천사
25.06.02 · 218.♡.126.197
그리고 그런 글들을 올리며 포인트를 모아 현금화도 하고
또 내가 올린 글을 오프라인, 그것도 중앙 정치무대에서 거리낌 없이 이야기 해 주는 정치인도 있고..
이러니 중독이 될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 참..
결국 펨코 내에서 사람들이 원하는 자극적인 내용을 점점 더 많이 게시하게 되겠죠. - 귀
귀찮아서
25.06.02 · 211.♡.140.199
성적도 낮고 여친도 없는 사람에 대한 비하는 아니겠지요. 공부에 관심없고 공부 못하는 게 나쁜게 아닌데 성적이 낮은 사람들을 죄악시 하는 표현은 조금 거슬립니다. 물론 이 글의 촛점을 거기에 있는 것이 아니겠으나, 얼마 전에도 반에서 공부 못하고 관심 없는 애들은 2찍이다 라는 글이 매우 불편했던게 떠올라 댓글 답니다. 공부에 관심없어서 공부를 못해도 다른 건 잘 할 수 있고, 공부를 못하고 그게 원인이 되어 점점 자신감이 떨어져 방에서 나오지 않고 점점 인터넷 세계에만 빠져지내는 청년들에 대한 대책도 마련하는게 정치 아닌가요.
펨코나 일베 이용자들을 두둔하려는게 아니라 마치 성적이 모든 것을 판단하는 잣대로 여기는 풍토가 너무나 안타까워 학부모로서 한마디적습니다 . -
레레이븐
25.06.02 · 221.♡.189.16
정말 어떻게 저렇게 역겨운 시스템을 생각했는지...
참....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