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이 (125.♡.237.120)
2025년 6월 19일 PM 10:09 · 수정됨(06. 20. 11:23)





규모가 크다고는 할수없지만 농구 좋아하는 사람은 한번쯤 들어가봤을 커뮤니티 MANIA가 커뮤 역사에 길이 남을 결정을 내렸습니다.
무려 '공지사항'으로 욕설 허용 & 어그로 취급 금지 ㅋㅋㅋㅋㅋㅋ
원래 존댓말에다가 조금만 비아냥대도 칼같이 썰리는 바람에 '존배국(존중과 배려)'이라는 조롱까지 받았었지만 그게 매니아의 아이덴티티였는데, 운영자가 트래픽에 미쳐서 한순간에 사이트를 펨코, 디씨 수준으로 바꿔버렸습니다.
지금은 어그로 다 튀어나와서 아사리판이고 기존 회원들은 탈퇴러시 중이네요.
20년 넘는 역사를 지닌 커뮤가 다른것도 아니고 운영자 차원의 욕설 허용으로 한순간에 맛이 가는건 진짜 처음 봅니다.
진짜 커뮤 역사에 한 획을 긋네요.
댓글 (36)
-
취취미생활자
25.06.19 · 222.♡.32.74
정말 난감하네요. 이제 과방위 DC, 펨코, 일베, 아카라이브 운영자 소환하라는거에.. 매니아도 포함해야 되는건가요. -
심심이
25.06.19 · 121.♡.233.113
4050세대나 되어서 저런 쌉생각을 할 수 있죠?
4050세대로서 우리는 저딴 말 하면 안됩니다. 십수년도 전에 커뮤니티 카페에서 한타임 돈겁니다.
그때도 이상한 놈들이 미국은 존댓말이 없는데 우리는 왜 존대냐 반말쓰자 라는 개소리들을 어.. 그거 아냐 높임 표현은 다 있어 라며 존중과 예의를 차랴먹었는데
꼰대 소리 듣는 나이에 뭔 반말 찍찍이 2030의 문화 입니까 -
Nninja7
→ 심이
25.06.20 · 175.♡.86.144
[https://s3.damoang.net/data/editor/2506/comment_2949863056_eVIfBQTO_9134014e270acc5358a2da91ccf642652cd2eec1.webp]
모르던 커뮤니티지만 어떤 사고 방식으로 살아가는지 가늠은 되는군요 - 버
버미파더
25.06.19 · 217.♡.255.211
다모앙에 농구 소모임도 하나 크게 차려야 하는 걸까요...
네이밍이 다모앙이라니... 뭔가 절묘합니다... ㅋ -
JJava
25.06.19 · 116.♡.70.94
리박스쿨에 판거 아닐까요? -
영영혼없는인형
25.06.19 · 121.♡.198.224
"디씨, 펨코는 국내 1,2위의 최대 규모 커뮤니티로, 기라성 같은 커뮤니티들을 모두 밀어내고 그 자리를 차지한 매우 성공적인 커뮤니티" ... 어질어질 하네요. 도대체 어디서 부터 잘못된건지 -
리리바
25.06.19 · 58.♡.63.156
저는 펨코 터지면서 나오는 젊은 남자 유민들 받으려고 밑밥 까는거라고 봅니다. 가보니 벌써 디씨, 펨코 게시판이 되버렸어요 ㅎㅎ -
Kkita
25.06.19 · 119.♡.237.81
최소한 운영자가 정상적인 사고를 하고 있지 않다는건 확실해 졌네요. -
아아하세요
25.06.19 · 115.♡.38.10
저도 오늘 탈퇴했습니다. 글과 댓글은 안달지만 20년 가까이 회원이었는데.. 도저히 일베나 펨코애들 같은 말투쓰는 사람들이랑 한공간에 있을 수가 없었어요… -
몬몬순
25.06.19 · 182.♡.21.63
2030 끌어들이겠다고, 뭐 반말이야 백번 양보해 그럴 수 있다치지만, 욕설과 비속어 전면 허용은 제정신이 아닌 거죠.
저곳 운영자가 생각하는 2030은 대체 어떤 존재일까요... ㅡㅡ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