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복도식 아파트의 장점.jpg
M
masquerade (121.♡.168.68)
2025년 6월 21일 PM 01:30 · 수정됨(15:35)
조회 8,187 공감 0

ㅎㅎ. 기다려주다가.....ㅎㅎ
댓글 (17)
-
제제리아스
25.06.21 · 121.♡.33.51
아니 저거 해달라는대로 시공해주는 업자들은 대체 뭐랍니까 -
디디오96
→ 제리아스
25.06.21 · 223.♡.90.116
소방법은 집주인이 책임질 문제니까요.
철거비용까지 받을수있으니 얼마나 좋을까요 -
진진리의케바케
25.06.21 · 211.♡.142.137
원상복구!!!! 시켜야죠 ㅎㅎ - M
MSgt.Kim
25.06.21 · 180.♡.158.214
복도식 아파트 끝에 짐을 적치하는 식으로 개인공간처럼 쓰는 사람 엄청 많습니다.
저렇게 인테리어까지 만들진 않더라도 끝세대니까 아무도 안온다 이거죠.ㅋㅋ
아무도 안오면 소방시설이자 공용공간이 해당 세대 사유지가 되나 봅니다.ㅎㅎ
복도식 아파트 아니어도 각 세대 문 앞이나 계단에 짐 적치하는건 뭐 매우 흔하고....
근데 안전신문고로 여러번 신고해도 매번 그냥 관리소를 통한 계도나 소방서 직접 계도 수준으로 끝납니다.
진짜 저렇게 악질이 아닌 이상 수차례 위반해도 최대한 벌금을 주려고 하진 않는듯 보이더군요.
교통위반 소방법위반을 일삼는 사람들은 애초부터 말이 안통하기 땜에 적극행정했다가 민원질 당하면 괴로우니 계도,
정식 절차를 밟아 신고하는 신고자는 말이 통한다는 거라 '계도권, 재량권'이란 답으로 찍어누르면 먹힌다는거겠죠. -
까까망꼬망
25.06.21 · 61.♡.120.114
복도식 아파트 아닌 일반 아파트에서도 전실처럼 현관문 앞 공간 자기집인양 만든 경우도 인터넷에
예전 사진으로 올라온적 있었죠. -
RRanomA
→ 까망꼬망
25.06.21 · 125.♡.92.52
저희 아파트 단지에도 1층에 두 집인데, 엘베 아닌 쪽에서 저렇게 만든 집이 있더군요. -
기기억하라3월28일
25.06.21 · 106.♡.128.52
너무 달콤하네요 -
DDRJang
25.06.21 · 125.♡.5.214
복도식 아파트에서 저런 확장은 의외로 소방법은 위반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양끝에 비상계단이 없으면 공동주택관리법 및 건축법 위반으로 민원을 넣어야지 소방법 쪽으로 민원 넣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양쪽 끝에 계단이 있거나 복도 중간에 방화문이 있으면 공동주택관리법, 건축법, 소방법 모두 걸고 민원을 넣으면 되는거고요..) -
EEugenestyle
25.06.21 · 203.♡.218.34
소방법..인테리어 업자들 하나도 신경안씁니다.
저도 실내 인테리어 진행하고 나중에 소방점검 오는데
센서 연결 안되어 있음 + 인덕션 위해 소화장치 없음....
대판 붙었습니다.. 집주인이 알아서 하는거라고..
그럼 내가 공사의뢰만 하지 소방법까지 알아야 하냐? 공사 꼭 하고 싶다고 할땐 언제고 이런것 까지 집주인이 챙겨야 하냐고 했습니다.
결국 재시공하고 끝냈어요 -
Mmasquerade
→ Eugenestyle 작성자
25.06.21 · 121.♡.168.68
인테리어 업계가 ...진입장벽이 낮아서 그런가.....
견적가는 낮추는 대신 날림 시공으로 빼먹는데도 많고....
전문성도 많이 떨어지는 듯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