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케팔로 (218.♡.166.9)
2025년 6월 23일 PM 07:48 · 수정됨(06. 24. 15:21)
https://m.segye.com/view/20250623515311

우리나라가 대충 2.5%인데, 징병제니깐 이정도 금액으로 이정도 전력을 유지할 수 있는 거지요.
젊은 남성들 의무복무로 인한 기회비용 손실까지 생각한다면 실제로는 5% 넘을것 같습니다.
트럼프가 진짜 5% 요구하면
장병 부사관 초급간부 군무원 월급 확 올려버리죠 뭐.
그게 좀 그렇다면,
군 인프라 시설 공병단 만들어서 고속도로나 항만 철도 인프라 운용예산을 군 예산으로 편입시키던가요.
통일준비예산을 군 예산으로 편입시켜서 통일 대비비용을 군 운용기금으로 돌리던가요.
그 개토레이가 지가뭔데 우리한테 돈 올려라 마라 하는지 원..
우리가 왜 국방 유기한 나토랑 같은 취급을 받아야 하는겁니까?
그래서 더더욱이 나토에 가면 안되는 겁니다.
???: 국방예산에 관한 2주간 협상기한을 주겠다..할까요?
댓글 (43)
-
PPLA671
25.06.23 · 118.♡.72.19
W88 2천 개 팔아주면 생각해봐야 할지도… (진지) -
파파키케팔로
→ PLA671 작성자
25.06.23 · 218.♡.166.9
그정도면 생각해봐야죠 (진지..) -
AANON
→ PLA671
25.06.23 · 39.♡.231.189
[https://s3.damoang.net/data/editor/2506/comment_654829501_yNlS96Yi_f75f45a7afdd0af0a8bdc8c26aac9a31ba4a441a.jpeg]
생각해본다구요? 왜죠? - 무
무좀유죄
→ PLA671
25.06.23 · 39.♡.231.148
-
66K2KNI
→ PLA671
25.06.23 · 222.♡.88.247
W80만 되도 지갑 자동문인데요..
W88을 팔아주신다굽쇼? 국방비 내정간섭해도 한번 눈감아 드리겠습니다. - 다
다시머리에꽃을
25.06.23 · 106.♡.64.210
응 미군 없어도 되니까 꺼져 해야죠..
저정도 요구하면 안하는게 맞습니다
나토야 애초에 국방력이 고자인 곳이라 그정도 요구가 딱히 이상하지 않을 수 있지만.. 우리나라는 그들과는 전혀 다르죠 -
선선율
→ 다시머리에꽃을
25.06.24 · 130.♡.12.6
국민들이 반발하는 모습을 보임으로써 협상에 유리하게 적용할 카드 하나 장착해둬야 할 것 같습니다. -
PPearlCadillac
25.06.23 · 118.♡.13.137
근데 이거 내정간섭아닌가요?
무슨 관세올려서 수출길도 막아 노무나라
국방비 올리라 마라 그냥 미군 꺼져도 북한정도는 막는데 이래라 저래라인지 -
기기억하라3월28일
25.06.23 · 124.♡.47.60
미국...너거는 중국앞바다에 가라앉지 않는 항공모함 사용료 내라.요. -
형형광팬
25.06.23 · 221.♡.73.48
안그래도 나라에 돈 없는데... 이대통령님께서 이 난관을 어떻게 해쳐나가실지 ㅠ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