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한국 국방비 GDP 5% 요구해
파키케팔로

Lv.1 파키케팔로 (218.♡.166.9)

2025년 6월 23일 PM 07:48 · 수정됨(06. 24. 15:21)

조회 6,145 공감 0


https://m.segye.com/view/20250623515311



우리나라가 대충 2.5%인데, 징병제니깐 이정도 금액으로 이정도 전력을 유지할 수 있는 거지요.

젊은 남성들 의무복무로 인한 기회비용 손실까지 생각한다면 실제로는 5% 넘을것 같습니다.


트럼프가 진짜 5% 요구하면

장병 부사관 초급간부 군무원 월급 확 올려버리죠 뭐.


그게 좀 그렇다면,

군 인프라 시설 공병단 만들어서 고속도로나 항만 철도 인프라 운용예산을 군 예산으로 편입시키던가요.

통일준비예산을 군 예산으로 편입시켜서 통일 대비비용을 군 운용기금으로 돌리던가요.


그 개토레이가 지가뭔데 우리한테 돈 올려라 마라 하는지 원..

우리가 왜 국방 유기한 나토랑 같은 취급을 받아야 하는겁니까?


그래서 더더욱이 나토에 가면 안되는 겁니다.


???: 국방예산에 관한 2주간 협상기한을 주겠다..할까요?


댓글 (43)

  • PLA671

    PLA671 Lv.1

    25.06.23 · 118.♡.72.19

    W88 2천 개 팔아주면 생각해봐야 할지도… (진지)
  • 파키케팔로

    파키케팔로 Lv.1 → PLA671 작성자

    25.06.23 · 218.♡.166.9

    그정도면 생각해봐야죠 (진지..)
  • ANON

    ANON Lv.1 → PLA671

    25.06.23 · 39.♡.231.189

    [https://s3.damoang.net/data/editor/2506/comment_654829501_yNlS96Yi_f75f45a7afdd0af0a8bdc8c26aac9a31ba4a441a.jpeg]

    생각해본다구요? 왜죠?
  • 무좀유죄 Lv.1 → PLA671

    25.06.23 · 39.♡.231.148

  • 6K2KNI

    6K2KNI Lv.1 → PLA671

    25.06.23 · 222.♡.88.247

    W80만 되도 지갑 자동문인데요..
    W88을 팔아주신다굽쇼? 국방비 내정간섭해도 한번 눈감아 드리겠습니다.
  • 다시머리에꽃을 Lv.1

    25.06.23 · 106.♡.64.210

    응 미군 없어도 되니까 꺼져 해야죠..
    저정도 요구하면 안하는게 맞습니다

    나토야 애초에 국방력이 고자인 곳이라 그정도 요구가 딱히 이상하지 않을 수 있지만.. 우리나라는 그들과는 전혀 다르죠
  • 선율

    선율 Lv.1 → 다시머리에꽃을

    25.06.24 · 130.♡.12.6

    국민들이 반발하는 모습을 보임으로써 협상에 유리하게 적용할 카드 하나 장착해둬야 할 것 같습니다.
  • PearlCadillac

    PearlCadillac Lv.1

    25.06.23 · 118.♡.13.137

    근데 이거 내정간섭아닌가요?
    무슨 관세올려서 수출길도 막아 노무나라
    국방비 올리라 마라 그냥 미군 꺼져도 북한정도는 막는데 이래라 저래라인지
  • 기억하라3월28일

    기억하라3월28일 Lv.1

    25.06.23 · 124.♡.47.60

    미국...너거는 중국앞바다에 가라앉지 않는 항공모함 사용료 내라.요.
  • 형광팬

    형광팬 Lv.1

    25.06.23 · 221.♡.73.48

    안그래도 나라에 돈 없는데... 이대통령님께서 이 난관을 어떻게 해쳐나가실지 ㅠ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