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Lee (210.♡.89.227)
2025년 7월 30일 AM 12:43 · 수정됨(07. 31. 01:16)
신생아 야간조의 스페인 마드리드 사진.jpg > 자유게시판 | 다모앙
어젠 아내랑 갈등이 좀 있었는데, 사실은 아이의 딸기 혈관종 때문에 아내가 많이 예민해진 상태였습니다.
얼굴 등 겉으로 드러나는 부위는 아니라서 그나마 다행이지만 기능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부위라서...
치료가 어렵거나 안되지는 않는데 심한 경우(먹는 약 쓰는 경우) 입원도 해야 하고 과정이 좀 고되더군요.
어쨌든 오늘 대학병원 다녀와서 결론은 '우선 바르는 약으로 될 것 같다.' 였습니다.
장담은 못하지만 그래도 크기가 더 커지거나 하지 않으면 먹는 약까진 안써도 될 것 같다고...
하여간 이래저래 잘 풀고 아내랑 다시(?) 사이가 좋아졌습니다.
마드리드에서 온갖 화려함과 시끌벅적함, 활기참을 경험한 후 이후에 간 곳은 세고비아입니다.
로마 시대에 지어진 수도교, 그리고 아름다운 알카사르 성이 매력인 곳입니다.
그런데 주위를 둘러보면 스페인 교외 특유의 고즈넉하고 한산하며 예쁜 분위기도 정말 매력적입니다.
사진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계신 것 같아 조금 TMI를 하자면,
-카메라는 소니 RX100Mk6를 2019년 유럽 여행 전후 구매하여 지금까지(최근 호주 및 뉴질랜드까지) 주욱 쓰고 있습니다.
-광각 영역이 필요할 때는 올림푸스 E-PL8 + 파나소닉 7-14mm 조합을 씁니다.
-보정은 라이트룸으로 합니다. 별다른 플러그인 등은 없고 그냥 제공되는 색감 조정 기능 씁니다.
-수많은 사진을 찍고 어쩌다 운 좋게 건진 걸 골라서 잘 보정하고 올리기에 제 실제 실력보다는 썩 괜찮은 사진을 올릴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풀프레임 쓰고 싶습니다. ㅋ 근데 막상 여행 갖고 가려면 엄두도 안나고, 재빠르게 꺼내서 찍을 때는 포커스 맞추기가 까다로워(심도가 얕아) 버리는 사진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안(못)샀습니다.
사진 갑니다.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7)
- 귀
귀찮아서
25.07.30 · 211.♡.140.199
이제 슬슬 여행기가 기다려지겠어요^^ 아기들은 원래 여리고 약한 존재니까 어디가 안 좋을수 있죠. 그리고 요즘 젊은 부부는 꼼꼼해서 의사들도 예전 같으면 그냥 넘어갈걸 혹여나 추후에 문제가 될까싶어 지나치게 자세히 말해주는 경향도 있는듯 합니다. 그러니 대충 보아 넘기지는 않되 지나친 염려는 하지 마세요 ~~ 지금은 이런 말이 귓등으로도 안 들릴 수 있겠지만 크고 나면 정말로 별일 아니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될거에요. 이쁜 아가랑 행복하게 지내세요~^^ -
MMJLee
→ 귀찮아서 작성자
25.07.30 · 210.♡.89.227
선배님의 좋은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의연해지고 중심 잡으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ㅠㅠ -
은은비령
25.07.30 · 106.♡.74.246
기타 브랜드로만 알고 있던 도시였는데 실제로 가보니 감개무량 하더군요 ㅎㅎ
세고비아의 저 수도교는 참 멋지죠.
다만… 안달루시아 지방은 통행료 없이 맘 편하게 다녔는데 세고비아 다녀올땐 통행료에 피눈물을 흘렸습니다. ㅠㅠ -
MMJLee
→ 은비령 작성자
25.07.30 · 210.♡.89.227
그래서 안달루시아가 최곱니다(?) ㅎㅎ 사실 세고비아 너무 좋긴 했는데 수도교랑 성으로 조성된 예쁜 관광지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다른 자연스러운 곳들..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
RRealtime
25.07.30 · 185.♡.247.28
빨간점이 딸기 혈관종과 관련이 있나 봅니다. 그래도 딱히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는 없다고 하네요. -
MMJLee
→ Realtime 작성자
25.07.30 · 210.♡.89.227
말씀하신대로입니다. 다만 신경쓰이는게 다소 민감한 특정부위에 나서요. 일단 의사쌤이 별 문제는 없다 하시니...마음 놓고 있습니다. -
무무지개발자
25.07.30 · 125.♡.213.35
이해가 안됩니다.
저라면 애가 아프면 그게 최우선이 될 거 같네요.
굳이 내 가정사를 남과 공유하고 싶지도 않을 거 같구요.
그깟 서양의 어떤 장소가 그렇게 의미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고,
뭐든 여유가 있을 때 즐겨야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
MMJLee
→ 무지개발자 작성자
25.07.30 · 210.♡.89.227
2019년 예전 사진을 올리고 있습니다만 무슨 말씀인지 잘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지금 여행중이라고 생각하신건지??... 라기엔 제목에는 제가 육아 야간조 맡고 있다고 써놔서요. 사진에 매번 나오는 뒷모습 나오는 여성이 제 아내구요... -
묵묵직한익절
→ MJLee
25.07.30 · 116.♡.98.123
아 저도 지금 여행사진인줄알았어요 내가 난독증이였나하고 봐도 이전여행사진이란말이 없어서 ㅋㅋ 물론 저렇게 생각하진 않았고요 ㅋㅋ 여행갈수도 있고 하죠 글쓰신분에 모든상황을 알 수 없기떄문에 여행갈수도있고 안갈수도있고~ 사진 잘찍으셨네용 -
MMJLee
→ 묵직한익절 작성자
25.07.31 · 210.♡.89.227
오해 없도록 글 쓰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