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데탑을 놓아줘야할 것 같습니다... ㅋㅋ
DeeKay

Lv.1 DeeKay (112.♡.50.115)

2025년 8월 4일 PM 09:51 · 수정됨(23:50)

조회 1,307 공감 0

https://damoang.net/free/4592617

"역시 서멀 재도포하니까 ... 컴터가 다운이 안되네요 ㅋㅋ" 

라는 글을 쓴게 이제 하루 이틀인데요 -_- 하 ㅋㅋㅋㅋ 확실히 다운은 안됩니다 안되는데 


아; 참고로 이거 호소글을 가장한 질문글 아닙니다. 결론은 내렸어요. 

메인보드 고장. chatGPT 및 기타 검색을 해보니까 아무래도 메인보드가 맛이 간 것 같아요. 


1. 먼저 램 슬롯 고장 ㅋ

램슬롯 4기가*2 , 2기가*2 이렇게 꼽아서 총 12기가 쓰던게 8기가만 인식이 됩니다. 

처음에 4기가만 인식되길래 램을 바꿔 꽂았더니 8기가만 인식 ... 

네 아무래도 램슬롯 하나가 맛이 간 것 같습니다.


2. HDD 인식 고장

보조 hdd를 D드라이브에 놓고 쓰는데 부팅 때부터 활성화 100프로가 뜹니다ㅋ

전에도 가끔 데탑 켜진 상태에서 그랬지만,  이젠 아예 부팅할때부터 ㅋㅋㅋㅋ

그러더니 밥 먹고 오니까 이젠 아예 D드라이브가 안 보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작은 게임이나 유튜브 고화질 영상 보면 CPU 풀로드;

가끔 하스스톤 합니다. 다른 애드온과 함께요. 100프로 찍어요. 그리고 실행이 안되고 응답없음 됩니다 ㅋ

하스스톤만 실행해봅니다 아주 가끔 100프로 찍습니다. 램 때문에 더 그런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게 제가 서멀구리스 바르기 전엔 안 그랬습니다. 아마도 제가 뭘 건드렸나봐요. 

그래픽카드 문제도 아니고요. GPU는 낮은 점유율이거든요. 

그래서 암튼 ... 데탑을 이젠 바꾸자 노인네 그만 부려먹자 이런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근데 이게 제가 막 뭐 대단한 고성능 게임을 하거나 그럴 것도 아니라서 

잔잔바리로 살만한게 뭐 있나 살펴보고 있는 중이에요 ㅎㅎㅎ


데탑 부품 보고 조립견적 보고 그랬던 것도 거의 10년전 일이라 그런지 이젠 뭘 찾아봐야할지 애매하지만 뭐 찾아봐야죸

댓글 (9)

  • chyulining

    chyulining Lv.1

    25.08.04 · 122.♡.141.85

    데탑 이상 있을때 의외로 파워 문제가 많더라구요, 파워는 괜찮나요?
  • DeeKay

    DeeKay Lv.1 → chyulining 작성자

    25.08.04 · 121.♡.219.133

    네 파워는 괜찮아요 ㅎ
  • 페퍼로니피자

    페퍼로니피자 Lv.1

    25.08.04 · 121.♡.239.90

    저도 지금 쓰는게 마지막 데탑일거 같습니다. 여름에 열기 감당도 힘들고, 어차피 이제 fps 게임도 못하니..노트북으로도 충분하겠더라고요
  • MDBK

    MDBK Lv.1 → 페퍼로니피자

    25.08.04 · 121.♡.197.151

    저도 아마..... 지금 쓰는 데탑이 마지막일듯 합니다
    윈도는 온라인 게임용 노트북 하나 장만하면되고
    나머지는 맥으로 대체하면되서 아마 맥 스튜디오나 그냥 맥북프로로 가버릴 듯합니다
  • Realtime

    Realtime Lv.1

    25.08.04 · 194.♡.14.165

    저도 야심차게 8700g itx 장만 했다가 다 정리하고 지금은 그냥 데스크미니 하나에 미니pc 하나 정도만 돌리고 있습니다.
  • 블루팅 Lv.1

    25.08.04 · 211.♡.55.241

    요새는 메인보드에 온보드된 부품들도 많고 SDD도 메인보드에 꽂아버리니까 오히려 더 간단하더라구요.
  • 코믹샌즈

    코믹샌즈 Lv.1

    25.08.04 · 124.♡.155.5

    알리 미니pc들 정말 좋습니다.
  • dalpy

    dalpy Lv.1

    25.08.04 · 211.♡.40.10

    저는 그냥 매번 메인보드가 문제더라구요. ASUS, Aslock 보증 기간 끝나면 대략 4년이면 맛가기 시작하더라구요.
  • DeeKay

    DeeKay Lv.1 → dalpy 작성자

    25.08.04 · 112.♡.50.115

    저는 거의 10년째 쓰고 있어서요 ㅋㅋㅋ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