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30e와 그랜저 하브 복합연비 비교. 흠..
다크라이터

Lv.1 다크라이터 (59.♡.187.117)

2025년 8월 5일 PM 11:24 · 수정됨(08. 06. 08:16)

조회 2,054 공감 0

아래는 검색 결과 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와 530e의 연비를 비교하면,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주로 복합 연비 18km/L 내외를 보이며, 실제 운전 환경에 따라 19.6km/L 이상도 가능. 530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1회 충전 시 73km 주행이 가능하며 복합 연비는 14.9km/L.530e는 전기 모드로 단거리 주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복합 연비: 18 km/L 내외 (18인치 휠 기준), 중앙일보 기사

실연비: 19.6 km/L 이상 (시승차 기준), 네이버 블로그

장점: 상대적으로 높은 복합 연비, 도심 주행에 적합


BMW 530e:

1회 충전 주행 거리: 최대 73km, Daum 기사

복합 연비: 14.9 km/L, www.autobuff.co.kr

장점: 전기 모드 주행 가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BMW 530e 모델에 끌려서 침만 꼴깍꼴깍 삼키고 있는데

의외로 복합 연비가 생각보다 많이 안나오네요.

1회 충전 시 73km 주행이 가능한 것을 감안하면 꽤 나올줄 알았는데...


그러고 보면 그랜저 하브가 아빠차로서는 가성비 짱인 것인가...

또 고민되네요. 흠흠..

댓글 (10)

  • 쿨캣

    쿨캣 Lv.1

    25.08.05 · 211.♡.200.180

    bmw 플러그인은 외부 충전 제외한 연비일 수 있습니다.
    매일 집밥 충전 하는 환경 아니면, 플러그인은 일반 하브처럼 운용되는데, 배터리 무게 때문에 연비 효율이 떨어집니다.
    년 3만 뛰는 저는 그냥 국산 하브만 타기로 했읍니다. ㅠㅠ
  • Hunch

    Hunch Lv.1

    25.08.05 · 122.♡.248.76

    몰아보시고 실연비도 알아보시죠.
    특히 시승이 중요한데요. 그냥 시내 주행이 아니고
    100 120정도까지 속도내서 고속으로 커브도 가보고 해보셔요.
    급이 다른 차라 연비만으로 비교는 좀 그럴겁니다.
  • 다크라이터

    다크라이터 Lv.1 → Hunch 작성자

    25.08.05 · 59.♡.187.117

    그걸 말로만 듣고 경험해 본 적이 없어서 죽기 전에 이걸 한 번 볼까 욕심이 슬몃슬몃 들긴 합니다.
  • Hunch

    Hunch Lv.1 → 다크라이터

    25.08.05 · 122.♡.248.76

    브레이킹 핸들링 악셀링 서스펜션 하나같이 다 레벨이 다를텐데
    인생 뭐 있나요? 롤스로이스도 550e도 아닌
    고작 530e면 함 가시쥬~~~~
  • 인생은타이밍이지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25.08.05 · 115.♡.89.202

    제가 530e를 몰고 다녔었는데요. 솔직히 충전 자주하고 짧은 길 다니실거 아니면 연비 절대 좋다고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ㅎㅎ

    저는 그냥 짧은 길만 다니고 계속 충전으로 거의 전기로만 타고 다녔었거든요. 그래서 연비가 꽤 괜찮았지만 이럴거면 전기차 사고 말지 하고 ix1으로 현재 넘어왔습니다 ㅎㅎ

    근데 승차감은 확실히 좋긴 해요. 약간 편안하게 간다고 해야하나? 그리고 요철같은데서도 아주 부드럽고 말이죠. 그거 말고는 연비는 절대 좋다고 말씀 못드릴 것 같습니다.
    [https://s3.damoang.net/data/editor/2508/comment_1930779082_hoaFLU2Q_c0b733cbacc56b7cb2a6320685d90279b4973cd2.jpeg]
  • 다크라이터

    다크라이터 Lv.1 → 인생은타이밍이지 작성자

    25.08.05 · 59.♡.187.117

    하아.... 그 말씀을 들으니 또 현타가 오네요.
    고민 고민 고민....~
  • 존스노우

    존스노우 Lv.1

    25.08.05 · 14.♡.145.242

    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IG 하브와 X5 45e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전에 530e도 몇년 탔습니다)

    고속(화) 도로 위주로 하루 약 70km 다니는데요
    IG는 왕복 연비가 21km/l 정도 찍힙니다.
    (갈때 19, 올 때 23)
    휘발유 가격을 1650원으로 계산해보면 왕복하는데 약 5,500원 꼴이네요.

    X5 45e는 전비, 연비를 안봐서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거의 전구간을 전기로 다니고 퇴근 할 때 거의 다 와서 기름을 약간 씁니다.
    매일 충전비가 4500원 정도 듭니다(198원/kWh) 거기에 막판 기름값 한 1000원 정도(고급유) 쓴다고 치면 5,500원으로 거의 비슷합니다.

    X5 45e를 내연기관 모드로만 운영한다면 메리트가 없을거고요

    운전 갬성이야 뭐 당연히 BMW 아니겠습니까^^
    하지만 IG 하브도 굉장히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 푸른꾸미

    푸른꾸미 Lv.1

    25.08.06 · 104.♡.68.24

    2022년식 530e 운용 중입니다.
    중간 고속도로 포함해 편도 25km 출퇴근 시간 통계가 첨부한 이미지와 같습니다.

    제 차는 전기로만 평균 30-33km 가는 것 같고 고속구간에서는 일부러 엔진 켜서 달립니다. 제 차 다음 세대인 지금 530e는 좀 더 낫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아파트에 충전시설을 매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2024년 통계 올려봅니다.


    [https://s3.damoang.net/data/editor/2508/comment_1746682904_lHcGIjSO_f43c6d74c24eb7b200f9c39a9c5181fd4d017d14.jpeg]
  • 푸른꾸미

    푸른꾸미 Lv.1 → 푸른꾸미

    25.08.06 · 104.♡.68.24

    초반엔 전기 닳는게 신경 쓰여서 어떻게 운용할까 고민이 많았는데 적절히 스포츠 모드(강제 연료 소비) 와 노멀 모드(전기 소비) 전환하면서 타면 정말 좋은 차입니다. 아주 만족하며 타고 있어요
  • 세이투미 Lv.1

    25.08.06 · 1.♡.149.82

    현시점 최고의 가성비는 중고 그랜저 LPI 입니다.
    만족도 높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