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딴지펌)여의도 옆 문래동 명민준 곽수산 발언
XenneX

Lv.1 XenneX (116.♡.11.44)

2025년 8월 7일 AM 10:06 · 수정됨(08. 08. 12:29)

조회 4,863 공감 0


명민준

"

조국 전 법무부 장관도 마찬가집니다.  결국은 문재인 대통령이 마음의 부채의식이 있네 마네 어쩌네

이야기하지만 지금 이모양 이꼴 난거는 윤석열을 밀어주고 윤석열이 결국은 대통령까지 가서

내란을 일으켜서 국민들이 개고생하고 조국 전 장관은 열심히 옥살이를 하고 혼자만 합니까?

지금 가족다 아작 났잖아요.   

그러면 마음에 부채 의식이 있는건 알겠지만 그거를 왜 새로지금 출발하고 있는 이재명 대통령 새로운 정부에

압박으로 작용을할수있는

나는 이런 생각이 들어요. 결국 자기가 잘못을 저질러 놓고  

이거를 다 청소하고 있는 사람한테 와서 내것도 같이 치워라고 애기하는 느낌이 듭니다.

내마음의 빚을 청산을 해주세요.

결정을 해도 이재명 정부가 하는데 왜 여기 와가지고 전대통령이 이애기를 하면

분명히 이거는 정치적 메세지고 압박으로 압력으로 작용을 하죠.

이러면 안해도 문제가 되고 해도 문제가 됩니다.

"

곽수산

저도 근데 공감 되면서 똑같은 생각이에요.

그니까 이재명 정부에 갑자기 너무 부담주는 느낌?"

"

------------------------------------------
그 뒤로도 문재인 정무감각 운운하면서 게속 까던데
내란때 많은 진보진영 유튜브들이 성장을 했고

여러 유튜브들이 새로운 관심을 받게 됬는데
내란때 가장많은 관심과 성장을 한곳이 매불쇼고
거기에 엮인 사람들 이다보니  최근에 부쩍 사람들이 많이 보는거 같은데

그렇다보니까 본인들이 대단한 전문가라도 된양 떠들기 시작하네요.
뭐 자신들 채널에서 본인들 생각과 입장 이야기하는걸 누가 뭐라고 하겠냐 만은
본인들이 어느 텃밭에서 유튜브 장사하는지는 알고 있어야 할듯

---------------------------------------------------------
남천동이 샤라웃하기도 했었고, 자주보진 못했지만 종종보고 구독했었는데
이건 뭐.. 유튜부 댓글보니 아주 명민준 우쭈쭈 난리도 아니네요.


내란 와중에 민주코인에 탑승해놓고 무슨 전문성이라도 있으면 모르겠는데
매불쇼에서 하는 이야기 똑같이 하고..그 우쭈쭈하는 사람들과 같이 잘해보시길 전 구취했습니다.

이래서 총수가 문통이 잼프 부담 덜어주려고 했다고 설명한게 아닌가 싶습니다...에휴.


출처: 딴지

댓글 (51)

  • 박스엔

    박스엔 Lv.1

    25.08.07 · 210.♡.46.70

    민주당 지지층 중에 문재인과 이재명을 철저히 분리하는 흐름이 있긴 한가 봅니다.
  • 비글은스누피

    비글은스누피 Lv.1 → 박스엔

    25.08.07 · 221.♡.190.159

    문대통령 퇴임후부터 활동해왔죠
    소위 '문재인은 왕수박'이라 하는 무리들이 그들이잖아요
  • 박스엔

    박스엔 Lv.1 → 비글은스누피

    25.08.07 · 210.♡.46.70

    지선 다음 총선까지.. 또 피곤할 수밖에 없겠어요..
  • 하늘걷기

    하늘걷기 Lv.1

    25.08.07 · 121.♡.93.24

    저거 요새 신종 똥파리들이 하는 소리네요.
    저거에 넘어가는 건 정말 멍청한 건데요.
  • 존슨즈베이비로션

    존슨즈베이비로션 Lv.1

    25.08.07 · 220.♡.188.44

    오늘 뉴공 보고 반성하겠지유
    아니 통계보면 지지층 80%가 지지하는데 사면 안하는것도 리스크라니까
  • XenneX

    XenneX Lv.1 → 존슨즈베이비로션 작성자

    25.08.07 · 116.♡.11.44

    여론이 사면을 지지하는데 무슨 소신발언이라면서
    대단한냥 떠드는 것이 참..그리고 문통 정무감각 어쩌구 하는 이야기 들으니
    정말 화나더라고요.
  • 존슨즈베이비로션

    존슨즈베이비로션 Lv.1 → XenneX

    25.08.07 · 220.♡.188.44

    그냥 최근에 정치 접한 정치저관여층의 반응이라고 이해하면 대충 맞아요.
    사실 그게 맞기도 하고요.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는거니까, 욕먹고 반성하겠죠.
  • XenneX

    XenneX Lv.1 → 존슨즈베이비로션 작성자

    25.08.07 · 116.♡.11.44

    그렇게 이해하고 싶은데, 나름 정치유튜버, 시사평론이란 타이틀을 단 유튜버가 행할 언행은
    아닌듯합니다.

    다만 말씀하신것처럼 반성하면 좋겠네요. 자기가 잘 몰랐다고하면서요.
  • 런던쫄면

    런던쫄면 Lv.1

    25.08.07 · 175.♡.190.124

    ?
    반대 입니다. 이건 문통이 욕받이 하겠다고 나서는 겁니다.
    잼프 부담을 덜어주는 일종의 희생 입니다.

    해석을 반대로 하고 있군요.
  • Junppa

    Junppa Lv.1 → 런던쫄면

    25.08.07 · 222.♡.27.239

    공감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