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국 공장 관련해서는 남천동과 생각을 같이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인생은타이밍이지 (115.♡.89.202)

2025년 9월 8일 PM 10:26 · 수정됨(09. 09. 10:52)

조회 1,838 공감 0

저도 해외에 오래 살았고, 해외에서 사업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왔지만


솔직히 그 나라의 법을 어쨋거나 첫번째로 따라야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오늘의 남천동 의견은 저는 동의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 물론 당연히 "야, 니들이 해달라 해놓고 이따구로 구금하는게 맞아?" 라고는 충분히 정부에서 저는 얘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트럼프는 약하게 나오는 사람은 더 짓밟으려고 할테니까요. 우리도 원하는게 있으면 당당하게 나가는건 맞죠.


물론 그거 신고한 애도 자기 정치욕심때문에 이용해먹은거라고 생각해서 그걸 옹호하는 것도 아닙니다.


지금 미국은 영주권자 아니 시민권자도 맘에 안들면 쫓아내려고 하고 있어요. 그만큼 조심하는게 맞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실제로 소수 인종이 조금 규모 있는 사업을 할 때, 별에 별 쿠사리나 견제가 들어옵니다. 시민권자도 상관안합니다. 

이건 캐나다도 똑같아요. 아니 어느나라나 비슷할 수도 있겠죠.


그러니까 더 조심하는게 맞는거지. 이걸 그냥 미국이 너무했다! 라고만 보는건 


어떻게보면 매우 기업친화적인 우리나라의 오랜 역사에 우리도 모르게 스며들고 세뇌된 것이라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댓글 (29)

  • 람파이

    람파이 Lv.1

    25.09.08 · 115.♡.241.168

    걍 국내 재벌들이 국내에서 하청업체들에게 하던 진상짓을 미국에서도 한거죠...하청업체 노동자들만 피해를 본...
  • 사자바람연꽃

    사자바람연꽃 Lv.1

    25.09.08 · 221.♡.34.113

    오늘 남천동 방송을 보고 있지 않아 어떤 뉘양스 인지는 모르겠지만
    관련 내용을 다룬 몇개의 영상을 보니
    관행?(정확한 표현이 될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으로 룸을 가지고 해오던 것읗 갑자기 법적으로 처리하니 문제가 결국 문제가 된다 라는 것으로 이해 했습니다.
    이 부분에(쿼터 늘리는 부분) 대해서 우리도 많이 요청을 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법수정을 해야해서 미국에서 늦어지고 있다고 봤습니다.
  • 공부할까 Lv.1

    25.09.08 · 119.♡.59.106

    저는 수갑 채우고.....쇠사슬로 감아서 줄줄이 버스 태우는 거 보니까 분노가 일어나던데요....
  • 인생은타이밍이지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 공부할까 작성자

    25.09.08 · 115.♡.89.202

    어떤 뜻으로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지만 저도 분노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미국 트럼프 정부는 이민자 혹은 외국인노동자들을 인간으로 취급도 안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먼저 조심을 했어야했다라는 걸 말하고 싶은겁니다. 그리고 하청노동자들이니까 갑사들이 더 제대로 했어야 했구요. 근데 그런걸 제대로 하지도 않고 그냥 우리 식으로 한거잖아요.
  • 블루모카

    블루모카 Lv.1 → 공부할까

    25.09.08 · 221.♡.156.201

    거기도 분노하지만 무비자로 거기에 밀어넣는 울나라 기업과 보도방들에 더 빡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노동자들 밖에 나가면 노동법도 지킬 필요 없는 노예 취급받아요.
  • 운하영웅전설A Lv.1

    25.09.08 · 222.♡.180.104

    한국인으로서는 화날만합니다. 그런데요 진짜 모르는 분야는 좀 조용히 하는게 맞는건데 말이에요.
    불법 이민으로 몰아가는데 당연히 이민 아니죠. 불법 근로인데 뭐 우리가 이민한다는 소리냐라는 발상이 왜 나올까요.
    코쟁이들 대상으로는 그런 퍼포먼스 펼치지 않았을 거라고 하는데 그게 당연한거고,
    우리나라에서 단기 비자 들고 들어와서 영어 선생 하고 있는 것도 가만 놔두는건 갑을 관계 때문에 우리도 못하는 거잖아요.
    열받는다고 아 열받는다라고 얘기하면 될 일인가요? 게다가 진짜로 단속 들어갈 때 언질 없이 들어갔겠어요?
    공사 현장에만 안들어가 있어도 난 그냥 근로 행위 안했어 하면 끝날 일이란 말입니다. 에효... 정말 답답합니다.

    기업의 노예와 같은 인식이 한국인에게는 만연해 있습니다...
    지금 뭐 정부에서 노력해서 데려오고 있다라고 하고 있는데, 일은 기업이 치고 정부가 노력하는데 대체 뭘 주고 데려왔을까요?
    그리고 비자 체계를 수정해요? 타국에서 한국 비자 체계를 수정하겠습니다 라고 하면 여러분은 뭐라 하실 겁니까..
  • 아무개00

    아무개00 Lv.1

    25.09.08 · 178.♡.142.161

    잘못 이해하신거같은데.. 기업을 편들자 이게 아니라 외계인이 침공했는데 이걸 그냥 받아들이는게 맞냐?의 논지였던것 같네요.

    남천동이 언급했듯이 맥락을 보셔야 하는게 이 이벤트는 maga들 달래주기용으로 하는 ICE의 무력과시 쇼에 불과하죠. b1소지자도 잡아간 마당에..

    한국엔 안나와서 미국뉴스를 챙겨보시면 아시겠지만 자국민도 라티노로 보이면 그냥 거리에서 잡아가는게 현실입니다. 마스크쓰고 있어서 ICE를 참칭한 인신매매단도 유행하고 있고 실제로 사유지에 들어온 ICE를 총으로 사살하는 사건도 있었습니다.

    다른나라들은 투자한다 그러면 영주권도 주는 마당에 미국한텐 돈도 뜯겼는데 범죄자 취급 당할 필욘 없죠.
  • 인생은타이밍이지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 아무개00 작성자

    25.09.08 · 115.♡.89.202

    잘못 이해한건 아닌 것 같구요. 님하고 보는 방향이 다를 뿐입니다.

    저도 본문에 "지금 미국은 영주권자 아니 시민권자도 맘에 안들면 쫓아내려고 하고 있어요. 그만큼 조심하는게 맞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라고 썼습니다.

    매일 MSNBC나 CNN 보면서 미국의 상황 지켜보고 있고, 저도 현재 제 많은 가족들이 북미에 살고 있어서 지켜볼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건 이겁니다. 쟤네들은 현재 이민자나 외국인들을 어떻게든 처리해버리기 위해 미친 상태이기 때문에 우리가 더더욱 조심을 하는게 맞지. 이 부분에 대해서 "니들이 도와달라고 해놓고 이렇게 우리한테 대우 하는게 맞냐?" 라는건 저는 동의할 수 없다는 겁니다.

    다른 나라들은 투자한다 그러면 영주권도 주는 마당이라고 하셨는데, 그건 다른 나라의 현상태구요. 지금 미국은 아니라는 겁니다. 특히 MAGA가 판치는 미국은 더더욱 아니니까 우리가 첫번째로 조심하는게 해당 하청 노동자들을 위해 더 알맞는 방향이라고 보는 겁니다.
  • 아무개00

    아무개00 Lv.1 → 인생은타이밍이지

    25.09.09 · 178.♡.142.161

    예 단기적인 면에선 저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특히 마지막 문장은 더더욱.. 전정부가 공장 추진을 하면서 패스트트랙을 미리 해놓던지 해놨으면 잡음없을 상황이긴 하죠. 굳이 변호를 해주자면 트럼프가 이런 미친짓을 할지 몰랐다고 할수는 있겠습니다마는..

    장기적으로야 한국 인스트럭터 채용하고 교육하고 미국 법인 세워서 단체로 워크퍼밋 받고 미국인 채용하고 교육하고 어쩌고 하면 트럼프 임기 다 끝날것같네요. 애초에 기술/노동집약적인 제조업을 미국에서 한다는거 자체가 에러라 뭔 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마는

    파시스트가 설쳐대는데 눈치만 봐야하는 약소국이라 조금 서글플뿐이네여
  • 아둥이아빠

    아둥이아빠 Lv.1

    25.09.08 · 175.♡.162.134

    빨리 지어야 하는건 기업도 그렇고 미국도 같은 입장 아닌가요? 애초에 이걸 유치한 미국이 비자는 또 겁나 안내주고.. 다른나라는 다 배려를 해주더만. 당연히 분노가 치밀어오르는구만.. 또 뭐 빨리지을수밖에 없도록 기한도 미국이 정해놨더만 울 나라 기업보고 어쩌라는건지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