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2는 현역이네요.
compaction

Lv.1 compaction (223.♡.194.36)

2025년 10월 7일 AM 12:23 · 수정됨(02:50)

조회 1,285 공감 0


아무래도 출시된지 오래된 바디인지라...


1. 느린 AF

2. 초점 잘 못 잡음

3. 고감도 노이즈 어마무시

4. 느림

5. 조루 배터리

...등의 많은 단점이 있지만...


M모드로 셔속, 조리개, iso 세팅만 최신바디보다 좀 더 타이트하게 설정하면...

나름 Aps-c 크롭 센서의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네요.


그리고 raw 필요 없이 jpg 자체가 그냥 이쁘게 나옵니다.

3번 사진 수평 조절외에 다 후보정을 안했어요.


그러니까 GR4 사고 싶습니다.



게시글 이미지게시글 이미지게시글 이미지게시글 이미지

댓글 (8)

  • 오년삼촌

    오년삼촌 Lv.1

    25.10.07 · 115.♡.156.11

    밝은곳에서 찍으면... 개인적으로는 시그마 외에는 동급에서는 적이 없다 생각합니다.
  • compaction

    compaction Lv.1 → 오년삼촌 작성자

    25.10.07 · 223.♡.194.36

    주광 갓메라...ㅋㅋㅋ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ㅋ
  • 이수환

    이수환 Lv.1

    25.10.07 · 222.♡.183.117

    GR4x 기다립니다!
  • compaction

    compaction Lv.1 → 이수환 작성자

    25.10.07 · 223.♡.194.36

    버...벌써요?!
  • DRJang

    DRJang Lv.1

    25.10.07 · 124.♡.140.56

    GR2나 GR3 모두 느낌이 좋은 사진을 찍는 것이 핵심이 카메라라거 사진 결과물이 세월 탈 일은 거의 없죠.
  • compaction

    compaction Lv.1 → DRJang 작성자

    25.10.07 · 223.♡.194.36

    네 그만큼의 감성....한 스푼 더해진 사진들...
  • biogon

    biogon Lv.1

    25.10.07 · 125.♡.237.209

    중고로 사서 5,6년 쓰다가 필름 재고 소진하려고 필카에 집중하고 싶어 팔았는데 오히려 시세가 훨씬 올라 있더군요.
    막상 없으니 허전하네요.
  • compaction

    compaction Lv.1 → biogon 작성자

    25.10.07 · 223.♡.194.36

    리코는 요즘 사재기도 많고 구하기도 힘들고... 뭐 그런 느낌인다 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