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잡담] LG 염경엽 감독이, 역대 최초이자 최고인 3년 30억에 재계약 했네요 ㄷㄷㄷ
Badman

Lv.1 Badman (118.♡.210.238)

2025년 11월 9일 AM 11:12 · 수정됨(16:19)

조회 1,430 공감 0


LG 역대 감독중 최초로 2회 우승을 이뤄낸 염경엽에게, LG가 화끈하게 돈으로 보상해줬습니다.


3년 최대 30억 (계 7, 연 21, 옵 2)의 조건인데, 이는 역대 크보 감독중 최초이자 최고의 조건입니다.


현 크보 최강의 팀이라면 LG죠.

그 어느팀도 LG 앞에서는 눈을 깔고 비켜서야하는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그런 LG를 만들어낸게 염감독이구요.


과연 염감독이 다시 이끄는 앞으로 3년간의 LG는 어떤 성적을 낼지...해태, SK, 삼성이 만들었었던 '왕조'라는 타이틀이 이제는 LG로 넘어갈지 지켜볼 일입니다.



야구는 해봐야 안다지만...우선 LG는 당장 내년에 전력이 더 강해진다는게 일반적인 평가입니다. ㄷㄷㄷ






댓글 (13)

  • 페퍼로니피자

    페퍼로니피자 Lv.1

    25.11.09 · 218.♡.87.149

    어제 이재원 빠따 돌리는거 보니까 살벌하더군요 엘지는 타격의 팀인데 이재원까지 더해지면... 김현수만 잡으면 좋을텐데 ㅠㅠ
  • Badman

    Badman Lv.1 → 페퍼로니피자 작성자

    25.11.09 · 118.♡.210.238

    기멘수는 무려 1억이 넘는다는 시계도 받았던데...과연 시계만 먹고 두산으로 돌아갈지 지켜볼 일입니다. ㅋ
  • awful

    awful Lv.1

    25.11.09 · 220.♡.209.167

    올해는 작전을 좀 줄인게 예전보다 나아진듯 합니다?
  • Badman

    Badman Lv.1 → awful 작성자

    25.11.09 · 118.♡.210.238

    염캡이 올해는 상대적으로 도루를 자제했다고 하더라구요.
  • 남극백곰

    남극백곰 Lv.1

    25.11.09 · 223.♡.192.249

    시즌중에 욕을 아무리 먹더라도 결과를 내주는 감독은 귀하죠
  • joydivison

    joydivison Lv.1

    25.11.09 · 119.♡.207.200

    지금의 엘지를 강팀으로 만든 건 차명석 단장이라고 생각해요. 염경엽은 지장 덕장도 이긴다는 운장 같아요
  • 시드니

    시드니 Lv.1 → joydivison

    25.11.09 · 106.♡.6.226

    (수정) 진주도 꿰어야 보물이 되잖아요. 그래서 이전 감독들보다 염감이 능력이 되는거잖아요 ㅎㅎ
  • heltant79

    heltant79 Lv.1 → joydivison

    25.11.09 · 211.♡.23.111

    2020년대 LG가 투타 WAR 모두 1위를 했던게 2022년인데 플옵에서 업셋당했죠.
    올해 플옵 4차전 김경문을 보니 당시 플옵 2차전 플럿코 6실점할 때까지 방치하다 시리즈 넘겨줬던 류지현 생각나더군요.

    염감이 그 이듬해 부임했는데 선발진 붕괴되고 쇠국인투수 1명 없이 한국시리즈를 이겼고, 올해는 염감 아니었으면 홍창기 다친 시점에서 시즌 접었을거예요.
    LG를 강팀으로 만든 게 차명석인 것도 맞고, 우승시킨게 염감인 것도 맞는거 같아요.
  • ruthere

    ruthere Lv.1

    25.11.09 · 61.♡.254.95

    기다리던 소식이라 반갑네요. 개인적으로는 현재 크보 야구판에서 염감+김정준 코치의 조합이 베스트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한 전략가인 데다 꾸준히 선진 야구 공부하는 성실함도 갖췄고, 꼰대 지수도 낮은 편이라서요. 김현수 박해민 둘 다 잡고, 왕조라는 거 한번 해봤으면 좋겠군요.ㅎㅎ
  • airzepo

    airzepo Lv.1

    25.11.09 · 222.♡.14.181

    22년 업셋 당하고 염감독 온다고 했을때
    우승없는 우승청부사 라고 놀림도 많이 받던 생각 나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감독님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