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SUV 셀토스 시승 후기에요.
joydivison

Lv.1 joydivison (118.♡.14.48)

2025년 11월 10일 AM 10:36 · 수정됨(11:41)

조회 1,880 공감 0

두 달 전쯤, 조금은 지난 기아 셀토스 시승 후기에요. 

여행 가면 디양한 차 시승해보려고 하는데요. 

9월 중순 즈음 제주에 4박 5일로 여행가서 셀토스 24년형 전륜 가솔린 모델을 렌트했어요. 

원래는 신형 코나를 타려했는데 차가 없어서 셀토스로…


준준형 suv 중에는 가장 잘 팔리는 차로 알려져 있는데 그래서 좀 궁금해 지더군요. 


가격대가 그리 높은 차가 아니라서 큰 기대를 안했는데 의외로 승차감이 좋더군요. 너무 단단하지도 무르지도 않은…정말 딱 ‘적절하다’는 말이 잘 맞는…

그리고 제일 좋았던건 뒷자리 승차감이더군요. 

이게 어떻게 세팅을 잡은 건지 모르겠지만 뒷자리에 오래 타도 괜찮아서 신기했어요. 제주 동쪽에서 서쪽까지 한 시간 가까이 뒤에 타도 편한 느낌이…

기아가 이제는 이런 세팅도 기가 막히게 잡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아쉬운 부분은…

에코 모드로 하면 정말 연료를 적게 사용하는지 힘이 달리는게 확 느껴져요. 

스포츠 모드는 이게 스포츠 모드가 맞나 싶어요. 괜히 초반에 울컥 거리기만 하고요. 

대신 노멀 모드에 모든 걸 집중해서 만든 느낌이라  5일 내내 거의 노멀 모드로만 놓고 달렷네요. 

힘도 충분하고 반응도 적당하고 가속도 잘되고 초반에 기어 비도 좋은지 울컥거리는 것도 없고요. 

스포츠 모드는 왜 만든건지…


암튼 전반적인 느낌은….준준형 suv 중에 왜 가장 많이 팔리는지 납득이 가더군요. 


암튼 기아가 참 이런 쪽으로는 차를 잘 만드는 듯 싶네요

댓글 (15)

  • kita

    kita Lv.1

    25.11.10 · 110.♡.45.88

    셀토스면 소형 아닌가요?
    준중형은 스포티지 투싼이구요.
  • joydivison

    joydivison Lv.1 → kita 작성자

    25.11.10 · 118.♡.14.48

    구분을 그렿게 하는게 맞는 듯 싶네요.
    근데 차를 보면 이게 소형이 맞나 싶은…
    예전에 나온 베뉴가 소형 suv 에 맞는 것 같아요.
  • 따따블이

    따따블이 Lv.1

    25.11.10 · 221.♡.84.245

    쏘카로 타봤는데 저같은 운전초보자에게 조작성도 편리하고, 차 크기도 적당하고, 내부도 비교적 넓고 딱 좋더라구요.
  • 너구리남편

    너구리남편 Lv.1

    25.11.10 · 112.♡.220.208

    내년에 풀체인지가 나온다고 해서 기다려보는 중입니다.

    뒷자리는 멀티링크가 아닐텐데도 승차감 괜찮나 보군요.
  • joydivison

    joydivison Lv.1 → 너구리남편 작성자

    25.11.10 · 118.♡.14.48

    전륜 차량이라 아마 토션빔으로 세팅 잡았을거라고 추정을 하는데…승차감이 좋아서 저는 이 부분에서 제일 놀랐어요.
    풀체인지라..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았으면 하네요
  • PWL⠀

    PWL⠀ Lv.1

    25.11.10 · 119.♡.25.76

    저 역시 쏘카로 몇 년전에 타봤는데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SUV라 그런지 차가 왠지 붕 떠서 다니는 느낌이었습니다. 제 취향에 SUV는 아닌가보다 싶었습니다.
  • joydivison

    joydivison Lv.1 → PWL⠀ 작성자

    25.11.10 · 118.♡.14.48

    suv가 같는 한계 같은거죠. 세단 같이 무게 중심을 낮게 잡을 수 없어서…
  • 영통로

    영통로 Lv.1

    25.11.10 · 106.♡.77.214

    제 스파크가 운명을 다하고 나면..셀토스나 트랙스 크로스오버 중 고민하게 될 것 같습니다..
  • joydivison

    joydivison Lv.1 → 영통로 작성자

    25.11.10 · 121.♡.131.136

    댓글 달아주신 분이 있어서 풀체인지 알게 됐는데요. 보통 풀체인지 전에 남은 물량 밀어내기로 할인 몇 백씩 해주기도 해서 이거 노려보는 것도 방법 같네요
  • mtrz

    mtrz Lv.1

    25.11.10 · 106.♡.142.158

    제 차군요. ㅎㅎ
    출시후 지금까지 제법 팔렸다고 들었습니다.
    괜히 많이 팔린게 아닐 테죠.
    싸고 생각보다 잘 달립니다.
    체급에서 오는 한계는 어쩔 수 없는 것 같고요.
    주행 소음만 좀 작으면 좋으련만. ㅠ.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