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 전용 하드 안쓰는 사람들이 외국엔 넘쳐나네요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인생은타이밍이지 (183.♡.23.91)

2025년 11월 10일 PM 07:49 · 수정됨(21:44)

조회 1,601 공감 0

그냥 외장하드에서 하드 뜯어서 걍 쓰는 사람도 있고


NAS 전용 하드든 어떤 하드든 다 운에 달렸다 이런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저도 이제 슬슬 nas 하나 더 사야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그냥 전체 하드를 nas 전용으로 안쓸까봐요.

댓글 (19)

  • AppleAde

    AppleAde Lv.1

    25.11.10 · 36.♡.198.101

    개인용은 쓰던 하드 묶어서 써도 되죠. 저도 최근에 중고하드로 맹근 nas에서 하드 하나가 날라가서 리빌딩 했지요. ㄷㄷㄷ)
  • 까망꼬망

    까망꼬망 Lv.1

    25.11.10 · 61.♡.120.114

    하드는 복궐복이 맞는것같긴합니다..
    데스게이트의 원조인 시게이트 7200.11 500g 모델 아직도 멀쩡히 잘 쓰고있거든요
    되려 또x발 하드 2테라짜린 3개나 연속 배드 당첨된것과 달리요...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쓰는 nas 도 전용하드 날라간거 여러번 봤구요.
  • 슈니

    슈니 Lv.1

    25.11.10 · 119.♡.165.197

    전용 하드랍시고 나온 아이언울프 쓰다가 온갖 개같은 오류를 겪은 뒤로 더 안쓰게 됐읍니다. 사무실이나 아님 진짜로 상시 돌아가야 하는 환경이라면 모르겠지만, 개인용 나스에선 뭐든 크게 상관이 있을까 싶네요.
    나스 사용한지 15년이 넘었는데, 수명보다 용량이 부족해서 먼저 바꾸곤 했씁니다.
  • 감말랭이

    감말랭이 Lv.1

    25.11.10 · 175.♡.67.47

    외국 한정이 아니라 국내도 마찬가지일걸요?

    한창 외장형 HDD 딜 많이 올라오던 시절에 여러개 구입한 사람들은 대부분 나스나 다스용으로 썼다고 후기 올렸으니까요
  • 규링

    규링 Lv.1

    25.11.10 · 59.♡.21.115

    자도 굳이 나스 전용 하드가 아닌 웬디 블루 쓰고 있습니다.
    개인용이면 솔직히 별 문제 없다고 생각해서요.
  • 오피셜

    오피셜 Lv.1

    25.11.10 · 114.♡.135.145

    저도 적츨해서 6년간 아무 문제없이 잘쓰고 있어요 ㅎ
  • 멸굥 Lv.1

    25.11.10 · 112.♡.163.117

    고장난 노트북 HDD 적출해서 다운로드 전용으로 막 굴립니다. 그래도 잘 버티네요. 크루셜 MX200 도 QTS용으로 현역 복무 중이구요... ㅎㄷㄷ
  • A

    alchemy Lv.1

    25.11.10 · 27.♡.242.71

    저도 개인용이라 괜찮겠지.. 하고 WD 외장하드에서 적출해서 쓰고 있습니다.
  • 돌마루

    돌마루 Lv.1

    25.11.10 · 175.♡.216.33

    예전부터 아마존에서 외장하드 사다가 적출해서 쓰는게 가장 가성비가 좋았죠 ㅎㅎ
  • DRJang

    DRJang Lv.1

    25.11.10 · 211.♡.188.126

    전용하드는 하드웨어적으로 엄청 특별한게 아니고 수리 보증과 데이터 복구 보험이 추가되어서 그 가격이라고 생각 하면 됩니다.
    고용량 하드 복구를 개별적으로 의뢰하면 백단위로 영수증이 날라올 수 있기에 그렇게 구매하는게 저렴하거든요.
    (달리 말하면 나스 전용이라고 말하는데도 저런 서비스도 없이 비싼 것은 지를 필요가 아예 없다는거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