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모군 (106.♡.199.138)
2025년 11월 13일 PM 03:35 · 수정됨(16:36)
파손된 전기자전거는 반품하고 신형을 50만원 내고 수령하기로 했는데요,
그 신형이 오늘 왔습니다.
접혀있던 본체를 펼치고 핸들 꽂으니까 바로 주행가능한 상태로 된 것은 좋았는데...
페달 끼우는 게 계속 안 되 가지고 죽는 줄 알았습니다 ㅠ
처음에 좌측 페달을 끼우려고 하는데, 좌측 페달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릴 것”이라고 스티커에 쓰여있더라고요.
그래서 반시계 방향으로 돌린 후 우측 페달을 끼우는데, 거기도 아까 본 거 같은 푸른색 스티커가 붙어 있길래, “훗, 어차피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라고 쓰여 있겠지”라고 생각하고 신나게 반시계 방향으로 돌렸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우측 페달은 “시계 방향으로” 돌려야 되더군요 ㅠㅠ
(사진 참고)
접혔던 본체를 철컥 펴고 핸들을 끼우는 건 2,3분 만에 끝났는데, 페달 끼우는데 거의 20분 이상 걸렸습니다 ㅠ
정말 이런...빌 게이츠나 일론 머스크도 속을 수 밖에 없는 엄청난 트릭이 숨겨져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ㅠㅠ

첨부파일
IMG_8256.jpeg 1.4 MB댓글 (7)
-
커커널패닉
25.11.13 · 119.♡.59.225
- 그
그루밍
25.11.13 · 210.♡.195.129
페달을 밟아서 돌아가는거 생각하시면
양쪽을 다르게 하는게 이해되실겁니다 -
선선명
25.11.13 · 93.♡.212.45
나사산 망가지는 사례가 많더군요 - 쿠
쿠스콩
25.11.13 · 218.♡.224.142
자전거 페달 직접 갈아본 분 들은
대부분 한 번은 하는 실수죠...
사실 끼울 때보단 뺄 때가 더 빡쎄죠
나사산에 구리스 안바르면 나중에 뺄 때 똥 쌀 수 있습니다 -
Mmetalkid
→ 쿠스콩
25.11.13 · 125.♡.232.15
메모 : 싸보신 분 😁 -
폴폴스타
25.11.13 · 180.♡.210.133
페달 밟는데 풀려서 빠지면 안되니까요 ㅋ;; -
컴컴백홈
25.11.13 · 121.♡.212.147
저도 전기 자전거 있는데...
겨울이 점점 다가오니 배터리 수명 때문에 신경쓰여서 봄이 올 때까지 배터리만 집안에 모셔 놓을까 생각중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회전방향에 따라 나사가 풀리면 위험하기 때문에 반대로 해놓았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