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아파트 불호층수

페이지 정보

3,258 조회
27 댓글
6 추천

본문

어제 아파트 보러 어제 호치민 시내와 근교 몇군데 보고 왔습니다. 

신기한거 하나 발견했는데 말입니다. 

우리네 4층 비슷한 의미와 비슷한? 의미로 여기에서는 13층을 불호하더군요. 

운이 없는 숫자라고 여긴다고 

많은 사람들이 기피하는 층수라고 합니다  


그래서 차이는 있지만 다른 층수에 비교해서 대략 5% 정도 저렴합니다. 


좀 띠용했네요. 



댓글 27 / 1 페이지

metalkid님의 댓글의 댓글

아. 식민지 영향으로 그럴수 있겠네요. 프랑스도(포함 유럽의 여러 나라들)13을 불길하게 여겼으니…

metalkid님의 댓글의 댓글

의식이 서구화인 분!!!
전 아무 생각이 안드는게 이게 또 팔 때를 생각할수 밖에 없으니 신경 쓰이더군요.

빌잡스님의 댓글

예전에 13층에서 20년 가까이 살았습니다. 생각보다 그 층수가 좋아요. 너무 높지도 않고 낮지도 않고 엘베 점검해도 걸어 올라갈 엄두가 나는 층이죠. ㅎㅎ

metalkid님의 댓글의 댓글

그냥 렌트면 그런 소리 들어도 무신경인데 구입하고 나중에 팔 생각도 하니 이게 참 그렇더군요.

빌잡스님의 댓글의 댓글

대출 없는 아파트 였는데요. 제작년에 한참 아파트 안 팔릴 시기였는데요. 집 내 놓은지 2주만에 전혀 문제 없이 잘 팔리더군요. 그런 미신 믿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적은 가봐요.

Winnipeg님의 댓글의 댓글

24층 아파트에서는 젤 애매한게 13층이더라구요. 이 층에서 아래로 내려가는거 누르고 타면 엘리베이터가 안내려가고 간혹 위로 올라가서 사람 태우고 내려 갑니다. 개빡치는 순간이죠...네.. 저희 아파트 얘기였습니다. ㅜㅜ 엘베 로직(?)이 우선순위를 주는 기준이 저희층 같아요.

6K2KNI님의 댓글의 댓글

우선순위 층이라는 건 없고 엘베가 하나 뿐이라면
엘베가 올라가는 중에 다른 층이 눌리면 내려감 버튼이 눌린 층 중 가장 높은 층까지 올라갔다가 한번에 싹 쓸면서 내려옵니다.

반대로 내려가는 중이었으면 올라가는 버튼이 눌린 층 중에 가장 낮은 층까지 내려갔다가 올라옵니다.

Winnipeg님의 댓글의 댓글

덜 읽으셨나봐요. 제가 사는 층을 무시하고 올라갔다가 내려오면 이런 댓글을 안 씁니다. 윗층으로 가던 중이면 제 층에서는 열리면 안되거든요. 전 내려가는 거니까요. 그런데 열렸다가 올라가더라구요?! 그래서 이해가 안되는거죠.

6K2KNI님의 댓글의 댓글

3층에서 내려감 버튼 누름 -> 내려감 버튼 꺼지면서 문 열림 -> 7층에서 내려감 버튼 누름 -> 카에 탑승하고 1층 누름 -> 7층으로 올라감

엘리베이터 운전 횟수를 최대한 줄이기 위한 설정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탑승자는 왜 올라가나 싶을 수 있지만 한번에 싹 쓸어서 목적지에 도착한다는 개념으로 보면 됩니다.

엘베 문이 열리고 엘베 도착 층이 결정되기 전까지 다른 층에서 눌리면 그리로 가도록 설정되어 있는거지요.
실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엘베 카를 최상층 바로 아래층에 도착시켜두고 문을 닫아 둔 후
최상층 바로 아래에서 내려감을 누르고 문 열리면 곧바로 최상층에서 내려감 버튼을 눌러보면 됩니다.

jayson님의 댓글

심야괴담회 보니께 인도네시안가??어디는 비상계단 붙은 아파트를 기피한다대요..거기가 귀신들이 다니는 통로라고..ㅎㅎㅎ
서양귀신들은 안 무서운데 확실히 동양귀신이 무서워요..우리랑 비슷해서 그런가..ㅎㅎ
또 베트남은 한자문화권에다가 유교국가였으니 더 비슷헌거 같튜,,

metalkid님의 댓글의 댓글

나라별 생각들 들으면 참 재밌어요. ㅋㅋ 그래도 울나나 선풍기가 최고지만요.
그 무서운 비상계단에서 읍읍읍? 간댕이 큰 애들도 있슈.

MoonKnight님의 댓글

에수의 최후의 만찬에 마지막 13번째 사람이 유다라는 설에서 기인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이거 무척 오래된 미신 입니다
그리고 서양미신의 대부분은 기독교 관련이나 북구신화인 경우가 많죠

그해여름님의 댓글

저희 사무실이 1313호입니다. 음.. 몇 번 이사갈까 생각도 했봤는데 무슨 의미냐 생각도 해보고.. 암튼 잘 되지 않았지만, 안 되지도 않고 있는 중입니다.. 이 글을 보니까 또 생각이 다양해지네요. ^^

metalkid님의 댓글의 댓글

죄송합니다. 보자 마자 웃음이 났습니다 (더블이라)
저도 무의미라 생각하는데 나중에 팔 부동산의 경우라면 또 좀 그렇네요?

catopia님의 댓글

베트남은 프랑스문화가 남아있어 그런가보네요
저는 13층사는데 탑층이라 좋아요 조용하고 전망나오고…
우리나라야 서양권문화도 아니고 해서
숫자는 신경안쓰고 살고 있습니다
전체 75,628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