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마트서 판매한 '땅콩버터' 회수 조치, 왜?
다
다앙근 (58.♡.168.166)
2025년 12월 21일 AM 10:19 · 수정됨(20:57)
조회 1,322 공감 0

이마트가 수입·판매한 미국산 땅콩버터 제품에서 곰팡이 독소인 아플라톡신이 기준치의 2배 이상 검출돼 전량 회수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이마트(충남 천안시 소재)가 수입한 '100% 피넛버터 크리미'(소비기한 2027년 4월 30일)에서 아플라톡신이 기준치를 초과해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에 나섰다고 밝혔다. 회수 대상은 1만9620.72㎏ 규모다.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 검사 결과 해당 제품에서 허용 기준을 두 배 넘는 아플라톡신이 검출됐다. 아플라톡신은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곡류와 견과류에 생성되는 곰팡이 독소로, 장기간 섭취 시 간 손상 등 건강 피해를 일으킬 수 있다.
===================================
ㄷㄷㄷ...멸콩마트는 검수 없나요...
댓글 (6)
-
사사리사욕충족
25.12.21 · 58.♡.88.112
다 먹고 몇 달 지나서 회수한다고 연락 주더라구요. -
남남산깎는노인
→ 사리사욕충족
25.12.21 · 39.♡.24.207
곰팡이도 단지 밥일 뿐이군요 ㄷㄷㄷㄷㄷ - B
bsls
25.12.21 · 106.♡.11.6
아플라톡신 때문에 땅콩류 제품들은 건강강조한거보다 많이 팔린 제품 사개돼요 - 1
19금
25.12.21 · 121.♡.79.121
아플라톡신은 1급 발암물질이라서
간암을 유발하는데
발암 물질이라는 말은 뺐네요. -
Oonefineday
25.12.21 · 59.♡.207.61
기사가 좀 악의적이네요. 소비자들에게 말입니다.
반면에 제조.유통업체에게는 굉장히 우호적이고요.
윗분 지적하신 것처럼 1급 발암물질이라던가 간암 유발 등등 제일 중요한 문구는 최대한 자제했어요.
저러니 왜 XXX들이라 하는지 이해가 됩니다. - 알
알바를보면웃는자
25.12.21 · 118.♡.186.28
경제지들은 다 없애야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