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 하도 대홍수가 소스코드 따라했다 그러길래...
최모군

Lv.1 최모군 (49.♡.109.155)

2025년 12월 24일 AM 01:22 · 수정됨(12. 27. 16:55)

조회 2,954 공감 0

댓글 (20)

  • 진우원

    진우원 Lv.1

    25.12.24 · 58.♡.240.233

    대홍수는 재난영화 아닌가요?? 대홍수는 일어난 일이고.. 그 재난을 어떻게 해결하는 방법이 SF적인거죠.
    이러니 허지웅씨가 글을 쓰는거죠.
  • 하늘걷기

    하늘걷기 Lv.1 → 진우원

    25.12.24 · 211.♡.97.42

    재난이 소재 중 하나이지 재난 영화라고 하기에는 부족하죠.
    타임 루프와 딥러닝, sf, 아포칼립스가 다 섞인 영화잖습니까.
  • 진우원

    진우원 Lv.1 → 하늘걷기

    25.12.24 · 58.♡.240.233

    재난SF 영화죠. 재난을 어떻게 극복하느냐에서 SF적인 방법을 쓴거죠.
    같은 재난에서 방주를 만들어서 극복하는 2012
    지구가 태양에 삼켜지기전에 지구를 이동시키는 유랑지구..
    대홍수가 다른점은 재난의 규모는 줄이고... 신인류 엄마를 만드는 과정에 집중했다 정도지..
    지구멸망이라는 대재난을 소재로 했는데.. 이걸 재난영화가 아니다라는 것도 납득이 안가네요.
    초반에 쓰나미가 밀려와서 인천부터 서울까지 쓸어버리는 것을 보여주고 시작해야만 재난영화가 되는건가요??
  • 하늘걷기

    하늘걷기 Lv.1 → 진우원

    25.12.24 · 211.♡.97.42

    그래서 소재 중 하나라고 말씀드린 겁니다.
    결말까지 보시면 이야기의 중심은 sf의 화두인 인간성과 모성애 신인류입니다.
    재난은 이 영화를 시작하는 소재일 뿐입니다.
    이 영화는 재난-타임루프-sf순으로 장르가 달라집니다.
    그래서 비판적인 시선이 많은 거고요.
  • 진우원

    진우원 Lv.1 → 하늘걷기

    25.12.24 · 58.♡.240.233

    재난 SF 영화라고 받아들이면 편할것 같은데요. 그리고 엄밀히 말하면 타임루프는 아닙니다.
    그냥 컴퓨터 안에서 무한반복 연산일 뿐이죠. 타임루프라고 착각하게 만들지만 사실은 프로그램 안이였다죠.
    장르가 달라지나요?? 그냥 전체적으로 재난을 SF적인 방법으로 극복한다로 재난SF로 한장르죠.
  • 폭풍의눈

    폭풍의눈 Lv.1 → 진우원

    25.12.24 · 211.♡.203.231

    재난영화는 아닌거 같은데요. 재난은 배경일 뿐이지, 메인 줄거리가 아니죠
  • 진우원

    진우원 Lv.1 → 폭풍의눈

    25.12.24 · 58.♡.240.233

    더임파서블이라고 영화가 있습니다. 쓰나미는 초반 잠깐 나오고 그 이후로는 그걸 극복하는 가족이야기인데.. 그럼 더임파서블도 재난영화가 아닐까요??
    너무 재난영화의 기준이 좁은것 같네요.
  • 솔고래

    솔고래 Lv.1 → 진우원

    25.12.24 · 175.♡.0.55

    허지웅씨 글을 잘못 이해하셨네요
    이정도평을 이야기 한게 아니라
    무작정 까기만 하고 감독 영화계 떠나라 이걸로 투자는 어떻냐 머냐 이유없이 까는 것을 이야기했다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나올수 있는 평인걸요 그게
    재난이냐 SF냐 이런 구분말구여
  • 진우원

    진우원 Lv.1 → 솔고래

    25.12.24 · 122.♡.242.238

    "영화 후반부에 가서 갑자기 다른 장르로 급선회를 하면서 "하하하 이거 재난영화 아니지롱 몰랐지 몰랐지 몰랐지? 하하하 내가 이렇게 천재감독인 줄 몰랐지 몰랐지?" 하다가 망한 영화"

    대홍수 재난영화 맞습니다. 재난 SF 죠. 장르를 선회한적도 없고... 천재감독이라고 자랑한적도 없는데... 이건 조롱 아닌가요??
    논리없이 비난만 하고 있죠. 대홍수가 수작이나 명작이란건 아닙니다. 평작정도는 되죠.
    개연성이 부족하다, 회차마다 연결되는게 어색하다, 김다미의 기억에만 의존해서 만든 세상일껀데.. 세세한 디테일은 어떻게 만들었을까 등등으로 비판하면 허지웅글 사례가 되지 않죠.
    하지만 재난영화가 아니다, 천재감독이라고 한적도 없는데...
    이런걸로 대홍수를 비판하는 논리라면 허지웅 글 사례에 해당하는거죠.
  • 솔고래

    솔고래 Lv.1 → 진우원

    25.12.24 · 175.♡.0.55

    이렇게 논란이면 허지웅이 잘못 쓴글이군요
    저정도가 못할 말이라면 허지웅은 다시 글쓰면 안됩니다.다른 번역가도요.
    이 감독 생각이 많았어 도대체 무슨 생각이야 이럴거면 좀 더 고민했어야 해 그런말들 하는데 그럼 아주 고상하게 이야기 해야 할까요? 이미 글쓴분은 자기의 감상을 솔직하게 쓰셨습니다. 평론가들 한줄평은 고상하게 써서 이해받는 범위면 허지웅은 글쓰면 안되겟죠. 허지웅씨 범위는 10분만 보고 나 이거 다 본거 같아 같은 무지성적인 비판을 두고 한말로 이해하는게 낫지요
    장르적인 구분이 모호한것도 사실이구요.
    재난과 SF 그 구분에 대한 이해도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합쳐서 재난SF라고 해도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