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하는 헐리웃 영화 액션(?)의 계보.jpg
외선이

Lv.1 외선이 (211.♡.83.165)

2025년 12월 26일 PM 09:06 · 수정됨(21:54)

조회 1,485 공감 0

스필버그의 듀얼은 액션 영화는 아니지만 좁은 무대위에서 펼쳐지는 반전에 반전을 담은 영화지요.


미지의 존재가 추격을 포기한듯 하다고 또 추격하면서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작품입니다.

듀얼전에도 이런식의 분위기를 가진 영화가 있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제가 본걸로는 이 작품이 최초였던것 같습니다.


터미네이터1도 한번의 반전으로 극의 액션을 극한까지 몰아 붙입니다.


다이하드1의 그 반전의 반전을 계속 시도했던 영화입니다.


듀얼이나 테미네이터1이 이런 공식을 극을 이끌어 가는 장치로만 사용했다면 다이하드1은 이 공식을 극 자체로 만든 액션 영화의 교과서라고 생각하는 영화입니다.

게시글 이미지게시글 이미지게시글 이미지

댓글 (7)

  • johndynamite

    johndynamite Lv.1

    25.12.26 · 59.♡.215.13

    다이하드는 1, 3편이 최고였죠 ㅎㅎ 둘 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1편 ㅎㅎ
  • monarch

    monarch Lv.1 → johndynamite

    25.12.26 · 211.♡.147.165

    진짜 명작입니다
    흠잡을데가 없어요
  • PearlCadillac

    PearlCadillac Lv.1 → johndynamite

    25.12.26 · 118.♡.74.79

    저도 3편 좋아합니다. ㅋㅋ
    사뮤엘 잭슨과 브루스옹 의 이바구액션도 재밌었죠 ㅋㅋ
  • ASTERISK

    ASTERISK Lv.1

    25.12.26 · 221.♡.211.119

    다이하드 성공으로 한정된 공간에서의 액션물이 여럿 나왔죠.. 언더시즈,스피드,에어포스원 등..
    제 기억엔 다이하드 후속작 배경으로 선박도 고려했는데 언더시즈가 홀랑 선점했다죠..
  • 클스

    클스 Lv.1

    25.12.26 · 14.♡.95.98

    다이하드 1편 단성사에서 봤는데 이런 기억은 왜 안 잊혀질까요...
    너무 재미있게 봐서 뇌에 각인 됐나 봅니다.
  • IIiNixII

    IIiNixII Lv.1

    25.12.26 · 121.♡.139.30

    저는 개인적으로. 위 세 개 영화중에.
    듀얼이 제일 잼있었습니다. ^^
    스필버그 팬이시면 꼭보세요. \(ㅇㅁㅇ)/
  • 김오우무아

    김오우무아 Lv.1

    25.12.26 · 203.♡.220.25

    터미네이터 2를 고등학교 2학년땐가 단체로 관람했는데....어린 존코너와 아놀드 T-1000의 긴박한 추격씬이 아직도 기억이 나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