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정자세로 푸시업 몇개나 하십니꽈?
pOOq

Lv.1 pOOq (210.♡.62.130)

2026년 1월 4일 AM 09:48 · 수정됨(14:43)

조회 1,385 공감 0

https://youtu.be/-_DUjHxgmWk

아래에 플 뭐시기 푸시업은 외계의 이야기고요 ㅎㄷㄷ

하루에 푸시업을 한 2-30개 정도씩 하고 있는데 천천히, 자세 하나도 흐트러지지 않고  한번에 10개까지는 가능하네요. 컨디션 정말 좋으면 15개?


자세 조금만 흐트러지면 어깨가 아파서 개수 보다는 자세에 촛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가끔 어깨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더군요.(오십견은 없습니다)


그나저나 철봉 매달리기도 하러 가야하는데 말이쥬...

댓글 (16)

  • 멍멍곰

    멍멍곰 Lv.1

    01.04 · 39.♡.231.186

    생각날때마다 하는데 컨디션에 따라 30개는 넘고 40개는 안되더라고여
  • pOOq

    pOOq Lv.1 → 멍멍곰 작성자

    01.04 · 210.♡.62.130

    부럽습니다 ㅎㄷㄷ
  • L

    le_coq Lv.1

    01.04 · 218.♡.7.64

    감사합니다 ^^
  • 까망꼬망

    까망꼬망 Lv.1

    01.04 · 61.♡.120.114

    푸쉬업할땐 꼭 푸쉬업바 사세요...
    40대 중반에 생전 첨 홈트하면서 1년간 하루도 안뺴먹고 매일 푸쉬업 30-30-20 세트로 2개 세트 정도
    했다가 1년뒤에 손목 나가서 몇년간 고생했네요..ㅠ.ㅜ...맨몸 운동 안다친다는거 다 개뻥입니다...

    폐 수술하고 시작했는데 첫날은 진짜 정자세론 1개도 못했었는데 무릎꿇고 시작하면서 첨엔 50개 숫자채우자는
    맘으로 하고, 그담엔 무릎은 떼고 자세보단 다시 숫자 50개 채우기...50개 다 채우고 나선 정자세로 50개..
    그담엔 앞에 이야기한것처럼 중간중간 나눠서 1세트로 하면서 늘렸죠...

    손목 나간것만 빼면 개인적으론 가장 가성비 좋은게 푸쉬업이라고 봅니다. 팔운동이라 생각할수있는데
    가슴근육 커지고 배에 힘들어가서 몸매 만드는데 좋더라구요.
  • pOOq

    pOOq Lv.1 → 까망꼬망 작성자

    01.04 · 210.♡.62.130

    푸시업바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씩은 맨손으로도 하는게 손목힘도 기르고 좋더라고요.(물론 안다치고 안전하게 하는게 제일 중요하죠)
  • Pororo40

    Pororo40 Lv.1 → 까망꼬망

    01.04 · 14.♡.241.89

    제가 그래서 맨몸푸쉬업 땐 주먹쥐고 했었죠. 가동범위도 더 넓어져서 좋더라구요.
  • 스탠스미스

    스탠스미스 Lv.1

    01.04 · 121.♡.67.91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정자세 50개는 거뜬했는데
    지금은 10개도 못하겠네요... 운동은 다시 하면 금방 복구가 되기는 하는데 이젠 늙어가서 힘들어요
  • pOOq

    pOOq Lv.1 → 스탠스미스 작성자

    01.04 · 210.♡.62.130

    50개는 진짜 대단하십니다 ㄷㄷ
  • 득과장

    득과장 Lv.1

    01.04 · 121.♡.75.211

    잘못된 자세로 몇년 푸쉬업을 매일 했더니 왼쪽 어깨가 안좋아졌습니다.
    지금은 아래영상자세를 하는데 완벽한
    정자세로 하면 1회 15회 한계입니다.
    대충하면 3-40회도 하겠지만 어깨통증 무서워서..
  • pOOq

    pOOq Lv.1 → 득과장 작성자

    01.04 · 210.♡.62.130

    진짜 자세가 중요함을 느낍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