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내가 반명인가요?"
dew91

Lv.1 dew91 (123.♡.36.235)

2026년 1월 6일 AM 08:51 · 수정됨(17:30)

조회 5,499 공감 0

정청래 대표가 뉴스공장에 나와 보수 언론들과 소위 친명 유튜버들이 말하는 친명, 친청 세력 대결에 대해 본인의 스탠스를 정청래가 반명이냐는 반문으로 답을 주었네요. 정청래 대표가 반명이면 대체 누가 친명인가요?

보수 언론들이야 원래 그런 놈들이 그렇다 쳐도 코인 팔이하는 친명 유튜버들이 민주당 내에서 이재명과 정청래를 갈라치기하고 문재인 대통령을 폄하하는 꼴을 정말 역겨워서 보기 어렵네요. 민주당 내 소위 패션 친명들을 솎아내야 민주당은 정권 재창출을 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정청래 대표에게 힘을 실어주어야 하는 시점이 아닌가 하네요.

댓글 (17)

  • kita

    kita Lv.1

    01.06 · 110.♡.45.88

    한명이죠.
  • Ellie380

    Ellie380 Lv.1 → kita

    01.06 · 112.♡.9.95

    ㅋㅋㅋ.. 상상도 못했습니다.
  • 애교토끼

    애교토끼 Lv.1 → kita

    01.06 · 218.♡.32.187

    푸악!!!!!! 웃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고양이혀 Lv.1 → kita

    01.06 · 175.♡.91.253

    뜬금 민주당에 정청래 세명 정도만 있었어도 너무 좋았겠단 상상도 했슴다 ㄷㄷㄷㄷ
  • Und3r9r0unD

    Und3r9r0unD Lv.1 → kita

    01.06 · 118.♡.62.3

    현명한 답이네요!
  • orOro

    orOro Lv.1

    01.06 · 206.♡.65.220

    극우유투브는 정말 손쉽게 분간할수 있는데...
    짜집기 하면서 은근히 자기의견(대부분 논란으로 클릭유도) 살짝 껴넣는 유투브 정말 보기싫네요. 계엄이후 유투브를 보는데 최근 추천안함과 검색시 제 피드를 저장하지 않게 설정하고 유투브 쓰레기통을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일이네요.

    청래형은 믿습니다. 다 하십시요.
    그동안 변기냄새 바로옆에서 맡으시냐고 고생했습니다.
    올해는 정말 2특검과 당1인1표제 압도적 지선 승리 믿습니다.
  • 다니엘D

    다니엘D Lv.1

    01.06 · 219.♡.225.19

    최근 다모앙내에 갈라치기 쪽 사람이라는걸 판별하는 방법을 정했습니다.
    정청래를 욕한다 <- 다 갈라치기다 로 결론냈습니다.
  • StarLeo

    StarLeo Lv.1

    01.06 · 211.♡.207.112

    민주진영 출신 대통령들과 마찬가지로 잼프도 믿습니다. 당대표 청래옹도 지지하고 믿습니다.

    갈라치기 하려는 매체들 하는거 다 보입니다. ㅎㅎ
  • 사자바람연꽃

    사자바람연꽃 Lv.1

    01.06 · 221.♡.34.113

    누군가 수박, 신천지, 종편, 태극기 등이 계파로 갈라를 해보고 싶은가 보군요.
    친명의 정의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video: https://youtu.be/aZwAb65h0o8?t=6720}​
    {video: https://www.youtube.com/watch?v=XpTWjteGbXQ }
    청래적 사고의 창시자?가 친명이 아니면 누가 친명일까요? ㅎ
  • 권콩이아빠

    권콩이아빠 Lv.1

    01.06 · 106.♡.128.234

    보수 언론 아니죠. 매국 언론인데... 그 들의 말을 꼭 언급해야 할지.. 이제 무시해도 될 것 같은데 말이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