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 가격도 올랐군요.
C
Castle (116.♡.141.94)
2026년 2월 5일 AM 07:23 · 수정됨(11:00)
조회 1,450 공감 0
진짜 안 오르는게 없군요.
살까말까 고민하던중 오르는군요.
진짜 누구 말따라 앞으로 7년동안 계속 오를려나요?
램 구하러 온 업체중 3곳중 1곳은 구하지도 못하고 간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공장 주변 상가는 구매업체 직원들로 호황이라는 말도 있더군요.
진짜 현재 컴퓨터를 아기 다루듯이 사용해야겠습니다.
댓글 (8)
-
Ccatzlog
02.05 · 46.♡.208.162
작년에 라스베리파이를 찾다가 그냥 맥미니 중고로 질렀습니다. 구하기도 힘들고 가격이 3-4대 살거면 맥미니 중고값이어서요. (참고로 여기는 미국입니다) 제가 하는 일에는 맥미니가 더 안정적이고 좋습니다. -
까까나리
02.05 · 222.♡.53.67
라즈베리파이 오래전부터 하나씩 구매해서 썼는데 4 이후로는 안 사고 있습니다. 너무 비싸졌어요. - 아
아킨도
02.05 · 27.♡.57.190
Rasp 4 2GB 구입해놓고 레트로파이 구성해놓고 있네요. 4GB 모델로 구입안한게 아쉽습니다 - R
Rocin
02.05 · 61.♡.189.33
라즈 5 살 바에는... 하면서 N100 샀습니다. ㅎㅎ -
일일리케
02.05 · 169.♡.222.131
라즈베리파이 원래 컨셉이 몇만원짜리 저렴한 머신이었는데 지금은 뭐 미니피시랑 대동소이하더군요 ㄷ ㄷ ㄷ -
조조팔모
02.05 · 119.♡.162.125
5버전이 다 좋은데...5v 5a 어댑터를 쓰라는게 좀 그렇더군요 ㅋㅋㅋㅋ
5v 3a로도 쓸 수 있지만 묘하게 불안하고 PD출력도 되는 세상에 5v 5a라니... -
Bboolsee
02.05 · 211.♡.80.125
4까지는 구매해서 소소하게 이것저것 해 보았는데 RPi 5 부터는 미니 PC 급을 넘어가서 너무 부담이라 구매 안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메모리 가격 인상으로 인해 가격 인상 또 한다고 하니 장점이 점점 없어지네요. -
분분노의다운힐
02.05 · 27.♡.242.71
라즈베리파이 이제는 너무 비싸죠. 라즈베리파이 뿐 아니라.. 이제는 저렴한 SBC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예전에 이베이에서 구입한 Dell Wyse 5070이 짱인것 같아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