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한 이야기지만 HDD는 소모품이군요...ㅎ
고구마맛감자

Lv.1 고구마맛감자 (124.♡.82.66)

2026년 2월 8일 PM 12:13 · 수정됨(02. 09. 02:00)

조회 1,609 공감 0

자료 확인중 백업용으로 사용하던 흐드드의 전송속도가 뚝뚝 떨어지길 반복합니다.


순간 얼마전부터 본체에서 들리는 틱틱 거리는 소리가 문득 떠올라서

흐드드 검사를 해보니 배드섹터가 증식중이네요...ㅠ


안그래도 저장매체의 가격이 미친듯이 올라가는 이 시점에서 고장나기 시작한게 진짜 슬픕니다..ㅠ


일단 최대한 백업을 진행중인데 백업전엔... 터지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ㅠ

댓글 (13)

  • ㅡIUㅡ

    ㅡIUㅡ Lv.1

    02.08 · 175.♡.2.239

    추억 담은 하드
    연결안해본적이 몇년지났는데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딱히 없어도 될거같습니다.
    오늘만 즐기면 될거같아요
  • 구마적

    구마적 Lv.1 → ㅡIUㅡ

    02.08 · 220.♡.81.133

  • 고구마맛감자

    고구마맛감자 Lv.1 → ㅡIUㅡ 작성자

    02.08 · 124.♡.82.66

    자료라는게 폐기하고 난뒤에 아맞다! 가 발생되니 이거 참 애매해서요.ㅎ
  • ㅡIUㅡ

    ㅡIUㅡ Lv.1 → 고구마맛감자

    02.08 · 175.♡.2.239

    3년 연한에서 정리하시죠 ㅋㅋ
  • 피콜롤로 Lv.1

    02.08 · 220.♡.204.226

    개인컴이라 1테라 미만 하드만 썼는데 20년 이상 고장난 적이 없습니다.
    부트섹터가 상했는지 부팅 안되는 것 복구한 적은 있습니다.
    테라급 하드 써 보고 싶네요.
  • 고구마맛감자

    고구마맛감자 Lv.1 → 피콜롤로 작성자

    02.08 · 124.♡.82.66

    취미와 관심사가 바뀌면 늘릴수 있습니다~!ㅎ
  • 구마적

    구마적 Lv.1

    02.08 · 220.♡.81.133

    웬디에서 신형 3.5인치 HDD 테스트 시작했습니다.
    28년 출시 계획이라고 하며 SSD급 속도 나온다고 합니다. 읽고쓰는 헤드수를 2개로 늘렸는데
    저RPM까지 조용해졌다는거 같습니다.

    [https://s3.damoang.net/data/editor/2602/d929769.jpeg]
    사진을 보면 양쪽으로 해드가 2개 있습니다.
  • 고구마맛감자

    고구마맛감자 Lv.1 → 구마적 작성자

    02.08 · 124.♡.82.66

    진즉에 할 걸 이제서야 하는군요...ㅋㅋㅋ
    28년도까지 최대한 버텨봐야겠습니다...?ㄷㄷㄷ
  • 건강한전립선

    건강한전립선 Lv.1 → 고구마맛감자

    02.08 · 118.♡.248.74

    하드는 구조상 발전이 더 불가능할줄알았는데?
    가능하긴한가보군요...
    솔직히 크게 기대는 안됩니다 ㅎ
  • 항상더워요

    항상더워요 Lv.1 → 구마적

    02.08 · 218.♡.224.92

    Seek time이 절반으로 줄겠군요 오오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