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함대함 미사일 해성, 필리핀에도 수출되었군요...

페이지 정보

895 조회
10 댓글
10 추천

본문


미국과 필리핀 연합군이 연례 합동훈련 '발리카탄 2024'(Balikatan∙어깨를 나란히)에서 중국군 상륙을 겨냥한 적 격퇴 훈련을 펼친 가운데 대만 유사시 섬 탈환과 중국산 선박 침몰 작전을 실시했습니다.

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미국과 필리핀 해병대원들은 지난 6일 필리핀의 최북단 섬인 잇바야트에서 블랙호크 헬리콥터를 이용해 외딴 마을을 잠입·수복하는 군사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

해당 섬은 대만과 160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곳으로, 일각에서는 연합군이 유사시 중국에 점령된 대만을 탈환하는 훈련을 한 것이라고 분석했는데요.


-

또한 미군과 필리핀군은 이날 필리핀 12해리 영해 밖에 정박한 4700t급 칼라리야호(중국산)에 미사일을 발사해 침몰시키는 훈련도 실행했습니다. 해당 선박은 중국에서 건조된 필리핀 해군 보급 유조선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때 중국산 폐유조선을 박살낸 미사일은 한국제 함대함 미사일 'C-Star' 해성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발당 20억 원인 해성은 국방과학연구소와 LIG넥스원이 개발해 필리핀에 수출했지만, 주변국과의 관계를 고려해 그간 수출 사실을 비밀에 부쳤다는 전언입니다.

해성은 길이 약 5.46m, 직경 34cm, 최대 사거리 180km 이상으로 터보팬 엔진을 장착해 음속 이하의 속도인 마하 0.95로 적 함정을 타격합니다. 또 시스키밍(sea skimming) 기동과 팝업(popup) 기동, 재공격 등 다양한 공격 모드를 지원...






콜롬비아에도 수출되서 운용중이죠..

발당 20억원...ㄷㄷㄷ이군요.

    - INTP - 진리를 추구하는 진정한 구도자가 되려면 인생에서 적어도 한 번은 가능한 한 모든 것을 의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르네 데카르트

댓글 10 / 1 페이지

weakness님의 댓글

우리나라 무기들이 미군과 연합작전 하는 나라들에 잘 팔리는 거 같습니다.
애초에 연합작전을 전제로 설계를 해서 ....

무일푼딴따라님의 댓글의 댓글

아..그렇게 말하는 군요..잘 배웠습니다.그럼 해면을 스치듯 비행하다가.타켓 앞에서 수직으로 올라서 꽂는 건가요?

무일푼딴따라님의 댓글의 댓글

아 네..감사합니다..정말 파괴력이 어마 어마 하네요..저렇게 타격받으면 "배를 버려라.이딴것 다 필요없을듯."

파키케팔로님의 댓글

나토 규격과 호환되는데, 나토 규격 무장을 생산하는 국가들 중에서는 제일 저렴하니까요.
비싼 미제.. 더 비싼 유럽제....
전체 76,946 / 1 페이지
전체 검색